DB손해보험 보험약관 다운로드 및 재발행 방법

DB손해보험 보험약관 재발행, 다운로드하는 방법입니다. 보험약관을 분실했거나 과거에 스스로 버린 경우, 어떡해야하나 난감할 수 있는데요. 너무 걱정하지마세요, 아래 방법을 따라서 다운로드해서 보면됩니다.

보험가입을 증명하는 ‘보험증권’은 한두장이기도하고 없으면 안되는 문서라서 DB손해보험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재발행해달라고 하면 발행해서 우편으로 보내줍니다. (홈페이지에서 출력도 가능)

그러나 보험약관은 재발행해서 보내주지 않아요. 대신,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조회하고, 다운로드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DB손해보험 홈페이지에서도 보험증권이나 약관 재발행에 대한 안내가 되어있는데요. 아래 참고해보세요.

즉,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보험증권 재발행 방법

보험 약관 재발행 방법 (셀프)

  • [MY – 계약조회 – 보험계약조회] 메뉴에서 확인
  • [공시실] 에서 확인

보험약관 다운로드 방법

먼저 DB손해보험 홈페이지에 접속해야합니다. 공시실에서 확인하는 방법이며, 내가 현재 가입한 보험상품 외에 DB손해보험의 모든 보험 약관을 확인할 수 있어요. 단, 확인하고자하는 보험상품의 정확한 이름, 가입시기, 판매시기 등을 확인한 후 봐야합니다. 보험상품 이름이 같더라도 가입시기에 따라 약관이 다를 수 있어요.


1.  홈페이지 화면의 가장 윗쪽으로 보면 [공시실]을 선택한다.

2. 공시실 메뉴에서 [상품공시실 – 상품목록 및 기초서류(보험약관)] 선택한다. 위에서 공시실 누르면 바로 아래 화면이 나옵니다.

3. 통합검색에서 보험 상품명을 검색하던지, [ 상품군 – 보험상품이름 선택 – 판매 기간 선택 ]순서로 선택해서 찾아도 됩니다. 

4. 정확한 보험 상품을 선택 후, 보험약관을 PDF파일로 다운로드 하거나, 보험증권을 출력한다. 

보험약관을 다운로드하면 해당 보험에 대한 주계약, 특약, 해지, 가입, 대출 등 모든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PDF파일이 안보면 아크로뱃리더를 다운로드해서 사용하면됩니다. 아래 링크를 이용하세요.

PDF 뷰어 다운로드 링크 바로가기

DB손해보험 보험금 청구 서류와 청구서 작성방법 (양식 다운로드) – 질병보험

DB손해보험 보험금 청구 서류와 청구서 작성방법 (양식 다운로드) – 질병보험

DB손해보험 약관대출 금리와 대출한도 금액 정리

DB손해보험 약관대출 금리와 대출한도 금액 정리

DB손해보험 치아보험 보험금 청구서류: 보험금청구서, 치과치료확인서

DB손해보험 치아보험 보험금 청구서류: 보험금청구서, 치과치료확인서

Last Updated on 2023-09-21 by jangsunote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