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갈이 보톡스 후기, 치과에서 맞은 가격 (턱관절 장애)

이갈이 보톡스 후기입니다. 이갈이에 턱관절 장애가 있는 사람인데요. 증상을 겪은 지 오래되었는데, 턱이 단기간 아팠다가 안 아파지니까 방치를 했던 거 같아요. 그러다가 2주 정도 전에 치과에서 보톡스를 맞았습니다.

이갈이, 턱관절 장애 증상

심한 분들은 이갈이나 턱관절 장애 때문에 두통까지 오더라고요. 저는 두통은 없고, 아침에 일어나면 이상하게 턱이 아팠던 기억이 있습니다. 피곤할 때 증상이 좀 심해지고, 증상이 나타나다가도 없어져서 당장 치료를 해야겠다는 생각을 안 하고 넘어갔던 것 같아요.

그런데 자는 동안 이를 꽉 깨무는 습관이 있는 것을 알게 되었고, 낮시간 동안에도 집중하거나, 일상생활을 하면서 어금니를 한 번씩 꽉 깨무는 습관이 있더라고요. 이게 별생각 없을 땐 몰랐는데, 이갈이가 있는 것 같다는 얘길 듣고 나니 일상생활에서 제가 얼마나 이를 물고 있는지 슬슬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씹는 근육이 발달한 구조여서 음식물을 씹을 때 어금니에 힘이 많이 들어가고 있고, 그러다 보니 아랫니 쪽 잇몸도 살짝 아래쪽으로 당겨지는 증상도 있더라고요. 치아가 하나 없는데, 그 부분의 잇몸이 조금 파여있었습니다.

그리고 치아 마모도 진행이 된 상태라서 더 이상 방치할 수는 없겠더라고요. 지금은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있는 정도의 증상이 나타나지는 않았지만 언제 또 턱이 아플지 모르니까요. 턱관절 장애 증상이 나타나면 입을 크게 벌리는 것이 어렵기도 하고, 무섭기도 합니다. 되게 뻑뻑한 느낌이 들어요. 어떤 때는 소리도 나고, 얼굴도 비대칭이 심해지는 것이 너무 속상하더라고요.

턱관절 장애는 개인마다 증상의 정도는 다르겠지만, 위에서 제가 겪은 증상들은 공통적인 것 같아요. 이갈이 때문에 턱관절장애로 이어지기도 하고, 턱관절이 좋지 않아 이갈이를 하게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갈이 보톡스 후기

저는 치과에서 이갈이가 있고, 씹는 근육이 강하니 근육의 힘을 빼는 보톡스를 맞아보라고 해서 맞게 됐어요. 씹는 근육이 발달된 건지 평소에는 모르잖아요. 그런데 그렇다고 이야기를 듣고 나서 밥을 먹어보니 씹을 때 되게 세게 씹고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기분 탓일 수도 있고요.

그러나 어찌 되었든, 이갈이의 증상이 나타났고, 치아 마모도 심한 상태라서 보톡스를 맞았습니다. 일반 사람들의 턱근육에 들어가는 힘이 100이라면 저 같은 경우 130, 150처럼 힘이 많이 들어가는 상태이기 때문에 이 힘을 70~80 정도로 낮춰주는 효과라고 보면 될 것 같아요.

저는 미용 목적으로 보톡스를 맞아본 경험도 없었기 때문에 맞아도 되려나 싶었는데 치아 마모와 턱관절이 걱정되어서 큰 고민 안 하고 맞았습니다. 치과에서 상담받고 성형외과에서 맞는 사람들도 있더라고요. 보톡스 종류나 주사량도 체크하던데, 저는 그 부분은 잘 몰라서 그냥 진료했던 치과에서 1회 10만 원 냈습니다. 100% 비급여라서 실비보험도 안되더라고요.

만약 치과 보톡스 금액을 실비 처리하려면 미리 상담받을 때 말을해서, 처방전에 턱관절 장애 코드로 작성을 해야 하고, 의사 소견서를 첨부해야 하는 것 같아요. 물론 이렇게 해서 내도 100% 지급받는다는 보장은 없다고 합니다. 개인 실비 보험 내용에 따라 다르겠죠. 턱관절 장애로 보톡스를 맞은 후기를 찾아보면 실비보험으로 돈을 받았다는 분들도 있으니 이 부분은 더 찾아보세요.

이갈이 보톡스는 양쪽 어금니를 씹는 부위인 귀 밑쪽에 한 번씩 맞고, 사각턱 있는 부분에 양쪽 2차례 더 맞았어요. 치과에서는 보통 이렇게 3번씩 놓는 것 같아요.

이갈이 보톡스 효과는?

저도 아직 2주 정도 지나서 부작용, 효과를 판단하기에는 이른 것 같아요. 이갈이 보톡스의 경우 약 한 달 정도 지나야 효과가 제대로 나타난다고 하더라고요. 부작용으로 많이 겪는 것이 얼굴이 땅콩모양으로 변하는 거라고 해요.

턱관절 장애가 심한 경우 귀 옆쪽에도 보톡스를 맞는 경우도 있는데 이런 경우 얼굴이 푹 꺼지는 편인 것 같고, 턱 부분에 맞을 때도 볼 쪽으로 맞으면 볼이 더 쑥 들어가는 것 같아요. 저는 안 그래도 얼굴에 살이 없어서 볼이 더 들어가면 슬플 것 같아요.

미용 목적으로 맞을 때도 볼 쪽을 피해서 턱 끝쪽에 맞는 것이 얼굴형에는 더 좋다고 합니다. 100% 맞는 말은 아닐 수 있으니, 미리 상담을 좀 받으시고 결정하는 것이 좋겠어요.

보톡스를 맞고 난 당일부터 어금니에 힘이 빠지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엄청 신기한데, 평소에 제 습관처럼 어금니를 한 번씩 꽉 깨물려고 하다가도 힘이 들어가지 않아서 이 악물기는 많이 줄어든 것 같아요. 그리고 스스로도 딱딱한 것은 되도록 먹지 않으려고 하고 있습니다.

아래 글은 약 8개월 후에 작성한 후기입니다.

이갈이 보톡스 볼꺼짐 후기, 다시 맞는 주기는 언제일까?

이갈이 보톡스 볼꺼짐 후기, 다시 맞는 주기는 언제일까?

이갈이 증상에 대해서

이갈이 증상, 원인, 치료법 (턱관절 통증)

입 벌릴때 통증, 턱 아픈 이유 (턱관절장애)

Last Updated on 2023-09-21 by jangsunote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