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C쥬스 만드는 법, 먹는 법 정리 (비율, 리얼 후기)

ABC쥬스 만드는 법과 먹는 법, 리얼후기까지 공유해봅니다. ABC쥬스는 워낙 유명하고 인기가 있어서 마트에서도 쉽게 구매를 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그런데 마트에서 파는 제품을 보면 착즙주스가 많더라고요. 하지만 ABC쥬스의 효과를 제대로 보려면 착즙보다는 과육그대로 갈아서 씹어 먹는 것이 제대로된 먹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ABC쥬스 만드는 법

ABC쥬스란 애플(Apple), 비트(Beet), 캐롯(Carrot)으로 만든 쥬스입니다. 각 영어 단어의 앞글자를 따서 ABC쥬스라고 부르는 것이죠. 그래서 ABC쥬스를 만들 때 필요한 재료는 사과, 비트, 당근과 물만 있으면 됩니다.

비트-사과-당근
비트-사과-당근

ABC쥬스는 사과, 비트, 당근에 물을 적당량 넣고 믹서기에 갈아서 스무디처럼 마시는 주스입니다. 만드는 방법도 너무 간단하기때문에 만드는데에 큰 노력이 필요한 것도 아닙니다.

ABC쥬스에서 중요한 것이 비율이라고 하더라고요. 이 세가지 재료가 1:1:1 비율을 맞추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런데 무게기준으로 비율을 맞춰야하는지, 크기 기준으로 해야하는지는 정확하게는 안나와있더라고요. 결국은 대충 얼림짐작으로 크기를 비슷하게 넣으면 됩니다.

누구는 사과하나, 당근 하나 비트 1/3 이라고 하는데, 각 재료의 크기가 다르기때문에 그런 기준을 생각하지말고, 내가 만들고싶은 양을 기준으로 사과,당근,비트를 적절히 1:1:1로 넣으면 되겠습니다.

재료를 잘갈리도록 잘게 썬 후, 물을 적당량 넣으면되는데요. 사실 농도역시 내가 잘 마실 수 있는 농도를 맞추면된다고 봅니다. 걸죽하게해서 떠먹는 스타일로 만들고싶으면 물을 적게넣고, 꿀꺽 마시고싶으면 물을 조금 더 넣으면되겠죠.

그리고 만들어서 먹으면 당근 맛이 너무 많이난다거나, 씹어 먹기가 힘들다거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럴때는 사과양을 조금 늘리는 것도 괜찮다고 봅니다.

단, 비트의 비율은 늘리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비트의 성분 중 ‘불용성 옥살산’이라는 것이 몸 속에서 칼슘과 반응해 신장결석을 일으킬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비율은 조금 늘리더라도 비트는 비율은 높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간혹 ABC쥬스를 마시고 설사를 하는 경우가 있다고 하니, 비트의 양은 조금씩 본인에게 맞게 넣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ABC쥬스 먹는법

착즙주스보다는 과육을 씹어서 먹는 것이 좋다고 하는 이유는 세가지 재료에 섬유질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즙만 마시는 것보다는 섬유질까지 꼭꼭 씹어서 먹으면 포만감도 더 들고, 배변활동에도 더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ABC쥬스는 되도록 직접 갈아서 과육까지 먹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에는 ABC쥬스 분말제품도 나와있더라고요.

저희 부모님이 실제로 ABC쥬스를 1년 넘게 매일 아침에 드시고 계신데요. 한 번에 딱 먹을만큼 만들어도 되지만, 사과하나, 당근하나, 비트 적당량넣고 만든다음에 밀폐용기에 넣어서 3~4일정도 매일아침에 드시더라고요.

밀봉을 잘 해두면 변하지도 않고 맛도 그대로 유지됩니다. 따라서 매일 만드는 것이 번거롭다면 3~4일 먹을 양을 한 번에 만들어두고 먹어도 됩니다. 그리고 ABC쥬스는 아침 공복에 먹는 것이 알려진 먹는 방법입니다.

ABC쥬스 기대효과와 리얼 후기

처음 ABC쥬스가 나온 것이 미국인데요, 연예인들, 셀러브리티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면서 우리나라에도 소개가 된 것입니다. ABC쥬스의 가장큰 효과는 내장지방을 줄여준다는 것이었습니다. 배변활동을 도와서 디톡스효과를 볼 수 있고,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한 쥬스이죠.

사실 이런 다이어트 쥬스같은 것이 인기를 끈 적은 참 많습니다. 그래서 저도 부모님이 먹는 다고 했을 때 별로 기대를 안했었어요. 그런데 최근 건강검진을 받으시고 정말 깜짝놀랐습니다. 혈관건강, 콜레스테롤 수치가 정말 좋아졌더라고요.

매일 공복에 ABC쥬스 한컵 ~ 반컵 정도 드시고 있기때문에 ABC쥬스의 효과라고 믿고 계십니다. 물론 부모님은 평소 운동을 꾸준히 하고 계십니다. 식단관리도 열심히 하시는 편인데요. 이 모든 것이 서로 시너지효과를 준 것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당연히 ABC쥬스만 먹는다고해서 내장지방이 빠지고, 살이 빠지고 건강이 좋아질리는 없지 않을까요. ABC쥬스도 먹지만 몸에 좋지 않은 기름진 음식을 잔뜩 먹으면 콜레스테롤 수치는 올라갈 수밖에 없으니까요. 결국 ABC쥬스를 마시면서 건강관리를 하고싶다면 운동, 식단관리도 함께 신경을 써야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보스웰리아의 효능, 부작용 정리

보스웰리아의 효능, 부작용 정리

옻 알레르기 증상과 옻 효능: 옻닭 먹기 전에 꼭 확인하세요

옻 알레르기 증상과 옻 효능: 옻닭 먹기 전에 꼭 확인하세요

카베진 효능과 복용법, 파는 곳 정리

카베진 효능과 복용법, 파는 곳 정리

Last Updated on 2023-09-21 by jangsunote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