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트밀 먹는 법: 오나오 레시피와 내가 퀵오트 먹는 이야기

오트밀 먹는 법으로 오나오 또는 핫시리얼 형태로 많이 먹는 것같은데요. 저도 최근 오트밀을 아침으로 종종 먹고 있습니다. 저는 어떻게 먹고 있는지 공유해보려고요.

오트밀 먹는 법

우선 오트밀은 영어로 Oatmeal이라고 하는데, oat는 ‘귀리’를 말합니다. 귀리가 건강에 매우 좋다고해서 서양에서도 그렇고 우리나라에서도 오트밀을 아침식사나 식단조절, 건강식품 등으로 많이 먹고 있죠. 저는 아침식사를 간단하게 먹고싶어서 고민하다가 오트밀을 먹기 시작했습니다.

복숭아-요거트
오나오

오트밀을 아침식사로 먹는 방법으로는 뜨거운물을 부어 핫시리얼 형태로 먹거나, 과일과 함께 갈아서 오트밀스무디로 먹기도합니다. 그리고 요거트, 과일 등을 넣어먹을 수도 있죠. 아침식사 뿐 아니라 체중조절을 할 때 간단한 반찬과 함께 쌀밥대신 오트밀을 먹어도 좋습니다.

그 중에서도 많이 먹는 방법은 바로 ‘오나오’라고 봅니다. 오나오란 ‘오버나이트오트밀’을 줄인말입니다. 오버나이트오트밀이란 잠자기전에 다음날 먹을 오트밀을 만들어두고 다음날 먹는 것으로 생각하면됩니다.

그 이유는 일반 오트밀을 바로 먹기에는 너무 딱딱해서 우유나 물로 불려야 하는데, 끓이지 않고 잠자는 시간동안 습기를 먹어 부드러워지게 만드는 것이죠.

그런데 최근에는 퀵오트라고해서 오트밀을 분쇄해서 30분정도 우유나 물과 섞어 놓으면 바로 먹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나오라고는 하지만 만들어서 두고 금방 먹을 수 있죠. 저도 퀵오트를 구매해서 아침에 뚝딱 만들어서 냉장고에 잠시두고 먹고 있습니다.

오나오레시피

사실 오나오레시피는 무궁무진합니다. 내가 넣어 먹고싶은 것을 넣어 먹으면되는 것인데요. 기본적으로 오트밀을 차갑해서 먹는 방법은 있습니다.

오트밀을 사면 건조해서 압착하고 분쇄한 귀리가 옵니다. 향을 맡아보면 밀가루 냄새가 납니다. 이대로 먹을 수는 없으니, 물을 넣던 우유를 넣어서 촉촉하게 해줘야하는 것이죠.

오트밀
오트밀

물을 섞어도 되고, 우유를 섞어도 됩니다. 한번씩 해서 먹어보고 결정하면됩니다. 개인적으로 우유를 넣으면 약간 비린 맛이 나고, 물을 넣으면 날것의 밀가루 맛이 살짝 나는데, 저는 물을 넣는 것을 선호합니다. 물이든, 우유든 촉촉해지면 오트밀이 굉장히 쫀득해지는데, 요거트, 과일, 견과류 등을 섞어 먹으면 맛있습니다.

오나오만드는 기본적인 방법

1인분 오나오를 만들려면 밀폐용기에 오트밀을 30~40g정도 넣고, 물이나 우유를 조금 넣어 오트밀이 촉촉해지도록 섞습니다. 그 후 요거트를 먹고싶은 만큼 넣으세요. 그 위에 과일, 견과류, 초콜릿 같은 토핑을 넣은 후 냉장고에 보관해두었다가 섞어 먹으면 됩니다.

오트밀위에-요거트올린사진
오트밀과요거트

다른 방법은 오트밀을 넣고, 우유를 조금 많이 넣은 후, 과일, 토핑, 꿀 등을 넣고 모든 재료가 섞이도록 흔들어서 냉장보관을 한 후 먹습니다.

두가지 방법이 약간 차이는 있지만, 기본적으로 수분재료로 건조오트밀을 촉촉하게 해주는 것이 공통적인 내용이고, 거기에 추가로 먹고싶은 과일, 견과류, 꿀, 초콜릿등 맛을 돋궈주는 재료를 넣는 것입니다.

다양한 오나오 레시피 재료소개

유튜브나 블로그, 핀터레스트 등을 찾아보면 오나오레시피가 무궁무진합니다. 그 중에서 몇가지 소개해볼께요. 꼭 모든 재료를 준비할 필요는 없고, 내가 먹고싶은재료, 집에 있는 재료를 넣어 먹으면 됩니다. 인스타그램에도 오트밀보울을 예쁘게 만들어서 사진을 공유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그런데서 아이디어를 얻으면 좋겠죠.

  • 딸기 쇼트케이크 오트밀: 딸기, 메이플시럽, 아몬드, 요거트, 바닐라에센스
  • 복숭아파이 오트밀: 복숭아, 메이플시럽, 피칸, 시나몬가루, 바닐라에센스
  • 블루베리오트밀: 블루베리, 호두, 메이플시럽, 시나몬가루, 바닐라 에센스
  • 피넛버터 오트밀: 피넛버터, 초콜렛, 메이플시럽, 땅콩, 바나나

사실 저는 오트밀에 물을 살짝 넣은 후 위에 요거트만 두세스푼 넣어 오트밀을 불린 후, 먹을 때 신선한 과일을 얹어 꿀을 뿌려 바로 먹고 있습니다. 다양한 재료를 넣어 먹으면 더 좋겠지만, 바쁠 때 바로 먹을 수 있는 방법이거든요.

포만감이 높고, 귀리에 식이섬유가 풍부하기때문에 배변활동에도 도움이 됩니다. 오트밀 가격도 비싸지 않기 때문에 일반 시리얼만 먹고 있었다면 오트밀을 한 번 먹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ABC쥬스 만드는 법, 먹는 법 정리 (비율, 리얼 후기)

ABC쥬스 만드는 법, 먹는 법 정리 (비율, 리얼 후기)

Last Updated on 2023-09-21 by jangsunote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