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생명 보험 계약대출(약관대출) 이자와 신청 방법

신한생명의 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 보험계약대출, 예전에는 약관대출이라고 불렸던 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모든 보험이 다 되는 것은 아니고, 현재 시점에서 해약을 하는 경우 해약환급금이 발생하는 보험에 가입되어 있다면 대출대상이 됩니다.

본인의 해약환급금이 얼마나 되는지, 환급금이 있는 상품인지 잘 모르겠다면 신한생명 고객센터에 전화로 조회해보던지, 신한생명 홈페이지 또는 어플에서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신한생명의 보험 약관대출 이자와 조건이 어떻게 되는지 먼저 확인해보고, 신청 방법도 함께 확인해보세요.

썸네일

신한생명 보험 약관대출 이자는 얼마나 내야할까?

보험회사별로 대출한도 범위와 금리는 차이가 납니다. 신한생명은 해지환급금의 50~ 95% 이내로 대출할 수 있다고 하는데, 정확한 금액은 개인에 따라 차이가 납니다. 금리 역시 연 2.5 ~ 9.8% 이내로 정해져 있지만, 개인에 따라 금리가 다르게 적용되게 됩니다.

보통 본인의 해지환급금 금액 내에서 일정 부분 가능하기 때문에 일반 신용대출보다는 금액이 적지만, 승인이 따로 필요 없기 때문에 적은 금액(약 100~200만 원 정도)의 현금이 필요할 때는 유용한 서비스입니다.

신한생명 보험 약관대출 상세 조건

-대출대상: 신한생명에 보험을 가입한 고객으로 일정 금액 이상의 해지환급금이 발생하는 고객
-대출한도: 해지환급금의 50 ~ 95% 이내
-대출금리: 연 2.5% ~ 9.8%

-대출기간: 보험기간 내 (연금보험상품 중 일부 상품은 연금 개시 이전)

-상환방법: 원리금 전액, 원금 일부 등 선택. 

신한생명 보험 약관대출 신청하는 방법

신한생명 보험 약관대출은 신한생명 인터넷 홈페이지 또는 신한생명 어플을 통해 신청하거나 신한생명 콜센터, 신한생명 지점 방문으로 할 수 있습니다.

네 가지 각각 신청방법을 확인해볼게요. 편한 방법은 온라인이나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하는 것입니다. 절차가 까다롭지 않기 때문에 간단한 방법을 선택해서 이용하면 됩니다.

1. 신한생명 지점 방문 신청

신분증과 통장을 지참 후 가까운 고객창구에 방문하세요. 지점 및 영업점은 평일 9시부터 15시 30분까지 운영됩니다. 지점 위치와 전화번호는 아래의 글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한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고객창구(지점) 위치와 전화, 팩스번호

신한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고객창구(지점) 위치와 전화, 팩스번호

2. 신한생명 고객센터를 통한 전화 신청

콜센터를 통해 해지환급금 조회 및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문의할 점이 있으면 전화를 통해 상담을 받은 후 신청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우선 상담을 받은 후 신청은 어플이나 홈페이지에서 됩니다. 신청 가능시간이 23시까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 신한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02-1588-5580
  • 상담 가능시간: 평일 9시 ~ 17시

3. 신한생명 홈페이지에서 신청

신한생명 홈페이지 www.shinhanlife.co.kr/ 에 로그인 후, 해지환급금 조회 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을 따라 조회해볼 수 있어요.

  • 신청 가능시간: 365일, 8시 ~ 23시
신한생명-홈페이지에서-보험약관대출-신청하는-화면
신한생명-보험대출-조회

4. 신한생명 어플을 이용해 신청

신한생명 스마트창구 어플을 이용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은 위의 홈페이지 신청방법과 동일하며, 신청 가능시간은 365일, 8시 ~ 23시 사이에 가능합니다.

신한생명-어플-이미지
신한생명-스마트창구-어플

신한생명에서 이용할 수 있는 대출은 보험약관대출 외에도 신용대출, 부동산 담보대출, 전세자금 대출이 있다고 합니다. 보험계약대출 외에는 아래의 전화번호를 이용해 상담을 받을 수 있어요.

  • 신용대출 문의: 1899-6669
  • 부동산 담보/ 전세자금 대출: 02-741-1735
  • 상담 가능시간: 오전 9시 ~ 17시까지


현대해상 보험 약관대출 금리와 신청방법, 고객센터 전화번호

현대해상 보험 약관대출 금리와 신청방법, 고객센터 전화번호

보험에 가입하는 방법(절차)과 부담보/철회 기간/실효/부활 뜻

보험에 가입하는 방법(절차)과 부담보/철회기간/실효/부활 뜻

Last Updated on 2023-09-21 by jangsunote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