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보험 약관대출 조건과 금리, 신청방법 정리

삼성생명 보험 약관대출의 조건을 정리해보는 포스팅입니다. 보험을 하나만 딱 가입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은행에 저금이나 예금을 하는 대신 재테크의 일환으로 보험 상품을 여러가지 가입하는 사람들도 있죠. 최근에는 보험을 최소로 해서 가입한다고는 하지만 이거저거 챙기다보면 점점 늘어나는 것은 어쩔 수가 없습니다.

그때 알아두면 좋은 것이 바로 보험약관대출인 것 같습니다. 무조건 이것을 사용하기 위해서라기보다는 내가 이런 것이 있다는 것을 알아두면, 혹시라도 대출이 필요할 때 비교해보고 선택을 할 수 있기때문입니다.

삼성생명 보험약관대출?

보험약관대출이라는 것은 요즘에는 보험계약대출이라고도 부르는데요. 내 보험의 해지환급금을 담보로 해지환급금의 금액내에서 대출을 받는 것입니다.

따라서 보험 해지환금급 금액이 작으면 아주 소액만 가능하기때문에 대출 금액이 은행의 신용대출이나 기타 다른 대출보다는 작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개인의 신용도로 거절을 당할일은 없고, 대출 절차가 매우 간단하고 입금이 빠르기때문에 급한경우나 소액의 현금이 필요할 때에는 보험약관대출도 하나의 좋은 옵션이 될 수 있습니다.

보험약관대출 한도금액

보험약관대출의 한도금액을 확인하고싶으면 삼성생명 홈페이지나 삼성생명 어플에 로그인을 하면 조회가 가능합니다. 아니면 삼성생명 콜센터에 전화해서 상담원을 통해서도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한도금액이라는 것이 개인별 보험 해지환급금에따라 크게 달라지기고, 해지환급금은 보험의 종류, 납입기간 등에 다라서도 천차만별이기대문에 정확히 얼마입니다라고는 할 수 없습니다. 단, 해지환급금의 50~95%이내에서 대출한도금액이 정해집니다.

그리고 순수보장형상품, 대표적으로 의료실비보험에만 가입되어있다면 해지환급금이 없거나 있더라도 거의 없기때문에 보험대출이 불가합니다.

보험 약관대출금리는?

내 보험의 해지환급금 내에서 대출을 한다해도, 대출은 대출입니다. 보험 중도인출과는 다르기때문이죠. (보험 중도인출에 대해서는 아래의 글을 참고하면 도움이 됩니다.)

보험 중도인출이란 무엇인가

보험 중도인출이란 무엇인가

따라서 대출금리를 확인해야하고, 매달 이자를 납부해야합니다. 삼성생명의 보험약관대출 금리는 연 2.4% ~9.90%사이라고 합니다. 즉 개인, 보험상품에 따라 금리가 다르게 적용됩니다. 대출한도금액을 조회할 때 대출금리도 함께 확인이 가능하니 꼭 체크해보세요.

그리고 대출 기간은 보험계약만기일까지입니다. 대출금을 갚는 상환기간역시 대출기간내에 원할 때 갚아도 됩니다. 단, 이자를 매달나간다는 점을 잊지마세요.

단, 보험금을 받게되는 경우 대출원리금을 빼고 나머지만 지급할 수 있다고 하니 이부분도 알아두어야합니다. 그리고 보험료납입을 하지 않거나 기타이유로 보험이 해지되거나, 보험대출금이 해지환급금보다 많아지는 경우에는 즉시 대출금을 갚아야할 수 있습니다.

보험약관대출 신청방법

삼성생명 보험약관대출 신청은 홈페이지, 어플, 전화신청, ATM을 통해서 할 수 있습니다. 먼저 홈페이지나 어플에 로그인을 한 후,  전체상품 – 대출 – 보험계약대출 메뉴를 이용해 보험약관대출 내용을 잘 확인한 후, 신청을 하면됩니다. 아래의 화면을 참고하세요.

삼성생명-보험대출-홈페이지에서-신청하는화면
삼성생명-보험약관대출

홈페이지나 모바일로 신청하는 경우에는 8시부터 23시까지 신청가능합니다.

전화신청을 하고싶다면, 삼성생명 콜센터 전화번호 1588-3114로 전화해서 상담을 받은 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ATM을 이용한 방법은 삼성생명카드를 갖고 있는 사람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콜센터를 이용하거나 어플, 홈페이지이용이 더욱 편할 것 같습니다.

썸네일

삼성생명 보험 약관대출 조건 정리

  • 대출대상: 삼성생명 보험계약자로 해지환급금이 발생하는 보험에 가입되어있는 사람
  • 대출금리: 연 2.4% ~ 9.90% (상품별로 다름)
  • 대출한도: 해약환급금의 50-95% (주계약기준)
  • 대출기간: 보험계약만기일까지(단, 종신형 연금의 경우 연금 개시전까지 가능)
  • 상환방법: 대출기간 내 자유롭게 상환가능
  • 수수료: 취급수수료, 중도상환수수료 없음
  • 지급계좌: 삼성생명에 등록한 본인명의 계좌로 보험료3회 이상 이체계좌 또는 송금계좌로 지급함. (단,ARS는 송금계좌만 가능.) 

송금계좌란 입출금거래계좌로 삼성생명플라자에서 등록한 계좌를 말함. 자동이체 계좌와는 다름. 송금계좌가 없다면 삼성생명 플라자에 통장과 주민등록증을 가지고 방문해서 등록해야합니다. 

삼성생명-보험약관대출-조건-글로정리한-화면
삼성생명-보험약관대출-조건

보험 종류 구분 3가지: 저축성, 변액, 만기환급형

보험 종류 구분 3가지: 저축성, 변액, 만기환급형

Last Updated on 2023-09-21 by jangsunote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