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손해보험 보험계약대출 이자와 대출한도금액은 얼마?

한화손해보험의 보험계약대출의 이자, 대출기간, 대출한도금액 등 상세조건과 신청방법을 알아봅니다.

썸네일

한화손해보험 보험계약대출

보험계약대출이란 보험계약의 해지환급금의 한도 내에서 대출을 하는 것으로 보험계약을 해지하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나의 보험 해약환급금 범위 내에서만 대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은행권의 신용대출이나 담보대출에 비해서는 대출 가능금액이 적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험절차가 매우 간단하고 지급이 빠르기 때문에 급하게 돈이 필요할 때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그리고 보험을 해지하지 않고, 보장은 그대로 가져가면서 대출을 이용할 수 있으니 보험을 해약하기 전에 보험대출을 먼저 검토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따라서 한화손해보험의 보험상품에 가입되어있으면서 그 보험이 보험해지환급금이 발생하는 상태여야만 보험대출을 할 수 있습니다.

보험계약대출 대출한도 금액과 이자

보험계약대출의 대출한도금액은 해약환급금의 최대 98%까지 라고 합니다. 각 보험회사는 거의 모두 보험대출을 하고 있는데, 한도금액은 회사마다 다릅니다.

해약환급금 금액은 회사에서 보험상품별로 다르게 정하기때문에 대출 가능금액을 조회해보아야 정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대출 가능금액은 한화손해보험 홈페이지나 어플, 고객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화손해보험의 보험대출 금리는 보험계약별로 다르나, 보통 3~9% 사이입니다. 대출 금리역시 개인, 보험상품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보험대출역시 대출이기 때문에 매달 이자를 납부해야 하고, 대출기간은 보험계약의 만료일까지로 따로 정해지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보장형 상품의 경우에는 보험금이 지급될 때 대출금이 공제된 후 지급되거나, 해지환급금이 적어지면 대출금을 바로 상환해야 할 수 있습니다.

대출을 상환하는 것은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기때문에 언제든 상환하면 됩니다.

한화손해보험 보험대출 신청방법

보험계약대출은 365일 홈페이지나 모바일앱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필요서류는 없습니다. 추가로 고객센터를 이용하거나, 한화손해보험 금융플라자와 고객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는 [온라인고객센터 – 대출 – 보험계약대출] 메뉴를 이용해 보험대출 가능금액과 금리를 확인한 후, 대출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한화손해보험-보험대출-메뉴위치
보험계약대출

한화손해보험의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금융플라자, 지점 위치는 아래의 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한화손해보험 고객센터 정보 요약

Last Updated on 2023-10-20 by jangsunote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