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백신 접종 후 팔통증 증상과 원인, 완화방법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코로나 백신 접종 후 팔통증 증상과 원인, 완화방법

by †♨‡☞◐♬ 2021. 9. 13.
반응형

코로나 백신 접종 후 팔통증 증상은 접종자의 거의 100%에게 나타나는 증상인 것 같습니다. 독감 백신을 맞고 나도 며칠간 접종부위가 아프고, 심한 경우 멍이 들기도 하죠. 개인차이는 있지만 일단 코로나 에방접종을 한 팔이 뻐근하고, 팔을 들기 어려울 정도의 통증은 대부분이 겪는다고 볼 수 있습니다. 

썸네일

 

코로나 백신 접종 후 팔통증 증상은?

저의 경험으로는 백신 주사를 맞고나자 서서히 접종한 팔이 통증이 느껴지면서 아프다는 느낌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독감 주사를 맞고 나면 팔이 멍드는 경험도 했었기 때문에 굉장히 걱정을 했는데요. 다행히 접종 부위가 붓거나, 멍이 들지는 않았습니다. 

코로나 예방접종 후 접종부위가 붓거나, 발적, 멍이 들 수 있고, 접종한 팔에 통증, 부종이 생기는 것은 가장 흔한 증상 중 하나라고 합니다. 모더나 접종 후 주사맞은 부위가 붉게 변한 사진이 돌기도 했는데요. 일반적인 증상 중 하나라고 합니다. 

주사부위-붉어짐
백신접종후-붉은팔

 

접종부위가 쑤시는 느낌, 팔운동을 갑자기 한 다음날 처럼 뻐근하고 묵직한 느낌, 팔을 머리높이로 들기 어려울 정도의 통증이 나타납니다. 심한경우 머리도 못감을 정도로 팔이 아픈 사람도 있다고 합니다. 아래에서 팔통증이 심한 원인을 알아봅시다.

 

백신 접종 후 팔통증 원인은?

이렇게 코로나 백신 접종 후 팔통증이 나타나는 이유는 백신이 우리 몸에 들어와 면역세포들이 백신이라고하는 항원과 싸우는 과정에서 통증이 발생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백신이라는 것이 코로나 바이러스와 닮은모습을 하고 있는 물질로 연습을 하는 것 같은 상황으로 보면된다고 하네요. 

백신이 어떻게 우리몸에서 역할을 하는지 아래 애니메이션이 이해하는데에 도움이 됩니다. 

 

팔통증 뿐 아니라 발열, 피로감 등도 면역활동에 동반되어 나타나는 증상으로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통증이 없거나 약하다고해서 면역력이 낮은 것으로 볼 수는 없다고합니다. 그 이유는 사람마다 통증을 느끼는 정도에 차이가 있고, 면역반응이 일어나고있더라도 통증이나 기타 증상으로 나타나지 않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팔통증, 발열 완화하는 방법은?

  • 젖은 수건이나 얼음주머니 등으로 냉찜질 한다.
  • 팔을 사용하거나 가벼운 스트레칭, 운동을 한다
  • 수분을 충분히 섭취한다. 
  • 옷을 가볍게 입는다.
  • 진통제, 해열제를 먹는다. 

 

주사맞은 부위가 열이 나거나, 압통이 느껴지면 냉찜질을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팔을 가볍게 사용하면서 스트레칭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하니, 가능한 범위내에서 움직임을 주면 될 것 같습니다. 

 

보통 3~4일정도 지나면 팔통증도 거의 사라집니다. 하지만 간혹 백신 접종 후 일주일이 지난 후에 갑자기 통증이 나타나거나, 증상이 오래 이어지는 경우도 있다고 하는데요. 심한경우 병원에가서 꼭 진찰을 받는 것이 좋고, 백신 접종 후에는 심한 운동, 피로감을 느낄 만한 일은 최대한 만들지 않는 것이 안전할 것 같습니다.

하루이틀 후 증상이 없다고해서 완전히 안심하면 안되고, 당분간은 몸의 증상, 변화를 세심하게 관찰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증명서 발급 방법 (종이출력, 전자증명서, 스티커)

 

코로나 백신 접종 증명서 발급 방법 (종이출력, 전자증명서, 스티커)

코로나 백신 접종을 마치고나서 해야할 일 하나는 무엇일까요? 바로 백신 접종 증명서를 발급받는 것입니다. 주변사람들이 코로나 예방접종 증명서를 발급받는 것을 보여주면 그게 은근 부럽더

jangsunote.com

화이자 백신 1차 접종 후기: 백신 4가지 종류별 색상

 

화이자 백신 1차 접종 후기: 백신 4가지 종류별 색상

화이자 백신 1차 접종후기를 정말 간단히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왜 간단히 적냐하면,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저 대한민국 30대 한 사람의 후기라는 것만 참고해주세요. 그리고

jangsunote.com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