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베진 효능과 복용법, 파는 곳 정리

카베진의 효능과 복용법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혹시나 부작용은 없는지도 함께 체크해볼게요. 위장 문제가 거의 없는 사람이었는데 얼마 전부터 소화불량, 복부팽만 같은 증상이 가끔 나타나더라고요.

친구가 그럴때 카베진이 좋다면서 약을 나누어줬는데, 그 효과가 정말 빠르고 좋아서 감동했습니다. 어떤 효능을 가진 약품인지 알아보았습니다.

카베진이란

카베진은 일본여행갔을 때 사 오면 좋은 것으로 꼽히기도 할 정도로 유명한 제품이죠. 위장에 문제가 생겼을 때 먹으면 도움이 되는 의약품으로 위장약이라고 이해하면 됩니다.

참고로 일본어로 더 정확히 읽으면 ‘캬베진’인데요, 양배추를 일본어로 하면 캬베츠라고 합니다. 영어 Cabbage를 일본식으로 발음한 것으로 양배추 성분이 함유된 약이라서 캬베진이라고 이름이 지어진 것으로 추측해봅니다.

카베진의 효능

카베진은 양배추에서 유래한 성분이 들어있는 약이라고 합니다. 양배추가 위에 좋다는 것은 워낙 잘 알려진 사실이죠. 양배추의 줄기 부분에 들어있는 MMSC(메틸 메티오닌설포늄염화물)라고 하는 성분은 소화성궤양에 도움이 되는 성분으로 위점막을 복구해 위의 기능을 회복시키는 데에 좋다고 합니다.

대표적인 효능으로는 위점막의 기능을 보호하고, 위산이 과하게 분비되는 것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소화기능을 도와 소화불량을 완화해주고 위장운동을 향상합니다.

이런 효능이 있기 때문에 만성 소화불량을 달고 사는 분들에게는 필수적인 약이 된 것 같습니다. 복통이나 트림이 자주 나오는 증상, 복부 팽만감이 반복될 때도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식사 후에 늘 더부룩한 느낌이 있거나, 속이 자주 쓰린 사람, 신물이 올라오는 경우, 기름진 돼지고기나 음식을 먹고 나면 소화가 잘 안되고 불편감이 느껴지는 사람이라면 카베진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카베진-일본광고-이미지
카베진-일본광고

나이가 들수록 소화력이 확실히 떨어지더라고요. 그리고 위건 강도 많이 나빠지면서 건강하다고 느꼈던 사람들도 점점 소화불량이나 복부팽만을 자주 겪게 됩니다. 특별히 위궤양이나 위염으로 인한 것이 아니라면 카베진을 복용하는 것으로도 증상을 꽤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카베진 효능

위부 불쾌감, 위장 약화, 더부룩함, 위통, 과식, 과음, 속 쓰림, 구역질, 토기, 오심, 메슥거림, 구토, 식욕부진, 소화불량, 위산과다, 트림, 가슴이 답답함, 소화촉진, 위부/복부 팽만감, 체증 

단, 너무 오랜 기간 카베진에 의존을 하는 것은 좋지 않고, 위장 문제 증상이 심각하다면 꼭 병원에 방문해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카베진 복용법

성인 (15세 이상)은 1회 2알을 식후, 물과 함께 복용하는 것이 기본이며, 1일 최대 3회 복용해도 된다고 합니다. 8세 이상 15세 미만은 1회 1정만 복용하고 8세 미만은 복용 금지입니다. 기본적인 복용법으로 복용 시에는 꼭 카베진 포장지나 병의 용법/용량 부분을 확인하세요.

단, 이미 다른 위장약을 먹고 있는 경우라면 카베진을 추가로 먹기 전에 의사와 상담을 받는 것이 안전합니다. 이장 질환 환자나 녹내장, 배뇨장애 환자, 갑상선 기능장애 환자, 신장장애 환자, 심장장애 환자는 의사 상담 후 복용해야 합니다.

카베진-설명서
카베진-설명서

카베진 구입 방법/ 파는 곳

카베진은 직구를 하거나 일반 약국에서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전에는 직구를 해야만 구입할 수 있었는데, 2019년부터 한국 코와 에서 정식 출시되어서 집 근처 약국에서도 쉽게 살 수 있습니다. 직구나 약국이나 가격도 크게 차이 나지 않습니다. 300정 기준으로 2~3만 원대입니다.

Last Updated on 2023-09-21 by jangsunote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