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시스템에어컨 에러코드 모음: 에러 뜻과 해결방법

엘지 시스템에어컨 에러코드 모음과 각 에러코드별 해결방법을 알아봅니다. 그리고 엘지전자 홈페이지에서 모델명, 에어컨 종류에 따라 증상별 해결방법을 찾아보는 방법까지 알아볼게요. 에러코드가 아닌 이상 증상에 따른 조치방법을 스스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썸네일

엘지 시스템에어컨 에러코드 모음

먼저 엘지 시스템에어컨의 대표적인 에러코드의 뜻과 해결방법을 모아보았습니다. 아래에서 에러코드를 찾고, 해결방법을 시도해보세요. 단, 전원을 찾기 어렵다거나, 어렵게 느껴진다면 엘지전자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전화상담을 받은 후 시도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대표적인 에러코드와 해결방법

(출처: 엘지전자 홈페이지)

CH54

[CH54] 에러코드는 전기공사할 때 차단기 함 내부 결선을 잘못 연결한 것일 수 있습니다. 전기공사를 하고 유선 리모컨에 CH54 표시되는지 체크해봐야 합니다.

이 경우, 우선 에어컨 전용 차단기를 내렸다가 3분 후에 다시 올려서 사용해보세요. 다시 에러가 발생하면 전기공사 업체에 연락해 R.S.T 상 배선 연결을 확인해달라고 합니다. 배선 연결 순서가 바뀌거나 한 선의 전압이 안 나오는 경우 CH54 에러가 발생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CH61

[CH61] 에러코드는 냉방 기능 사용 중 실외기실 환기창을 열지 않은상태일 수 있습니다. 냉방기능 사용 중 실외기실 환기창을 열었는지 체크하고, 차단기를 내렸다가 3분 후에 올리고 환기창을 개방하세요.

실외기 과열로 인한 증상일 수 있습니다. 실외기 주변 장애물을 정리하고, 바람이 잘 통할 수 있게 실외기실 환기창을 일직선으로 개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HI

[HI] 에러코드는 실내 온도가 35.5도 이상인 상태를 뜻합니다. 유선 리모컨에 HI표시가 나온다면 그대로 사용하면 된다고 합니다. 실내온도가 35.5도 이상인 경우 냉방으로 운전해 실내온도가 35도 이하로 낮아지면 HI표시가 없어지고 현재 온도가 표시된다고 합니다.

만약 실내가 덥지 않은데 HI 표시가 나타난다면 온도센서 이상일 수 있습니다. 엔지니어 점검을 받아보세요. 참고로 온도 표시는 10도에서 35도까지만 됩니다.

CH-07

[CH-07] 에러 표시는 에어컨의 경우 여러 대가 설치된 에어컨이 냉장 또는 난방으로 일치되지 않은 상태일 수 있습니다. 1대의 실외기에 여러 대의 실내기가 연결되어 있는 멀티 제품은 실내기가 냉방 또는 난방으로 일치되게 사용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하나는 냉방, 하나는 난방을 사용하면 동작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런 경우 에어컨 전원 차단기 위치를 확인해 차단기를 내렸다가 3분 정도 후에 다시 올려봅니다. 전체 에어컨을 차례대로 한 대씩 가동하고 운전 선택 버튼을 눌러 냉방 또는 난방을 일치시켜 사용하세요.

필터 청소 메시지

유선 리모컨에 [필터 청소]메세지가 표시되면 필터청소 여부와 상관없이 사용시간을 누적해 필터 청소시기가 되면 자동으로 표시된다고 합니다. 필터의 먼지 상태 확인하고 그대로 계속해서 약 50시간 사용하면 저절로 없어진다고 합니다.

유선 리모컨 필터 사용시간 초기화 방법.
유선 리모컨 필터 사용시간을 초기화하고 싶다면, 리모컨 뚜껑을 열어 [기능 설정] 버튼을 반복해서 누르면 필터 표시 해제 메뉴로 이동합니다. 여기에서 필터 청소문구가 깜빡거리면 [설정해제]버튼을 눌러 필터청소 알림 해제를 설정하면 됩니다. 

무선 리모컨 필터 사용시간 초기화 방법.
무선 리모컨의 [예약 취소] 또는 [예약 전체 취소]를 실내기를 향해 3회 이상 연속으로 누르면 [필터 청소] 문구가 해제됩니다.

제상 또는 LO

[LO] 표시는 실내온도가 9도 이하인 상태입니다. 실내온도 표시범위인 10도보다 낮으면 LO, 35도보다 높으면 HI로 표시된다고 합니다. 계속 난방으로 운전하면 실내온도 표시로 자동 변경됩니다.

AI

표시창에 [AI] 표시가 뜨는 것은 자동운전 모드로 설정된 상태를 뜻합니다. 냉방전용 모델의 경우 실내온도를 기준으로 [0을 기준으로 더울 때부터 추울 때까지 [-2 ~ 2]까지 조절할 수 있다고 합니다.

AI에러코드-표시
AI표시

PO

PO는 파워냉방 기능으로 빠른 시간에 시원한 냉방을 원할 때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무선/유선 리모컨의 파워냉방/터보 Z버튼을 누르면 설정/해제가 되며, 30분간 파워풍으로 작동 후 강풍으로 자동 전환됩니다.

HL

HL은 중앙제어 기능이 사용되고 있는 것입니다. 중앙제어는 건물의 냉방, 난방 장치를 관리소에서 원격으로 제어하는 시스템입니다. 관리소에서 각 실별 제어를 하지 못하도록 설정하면 실내기의 유선 리모컨에 HL이 표시됩니다.

CL

CL기능은 버튼 잠금 기능이 설정되어있는 것입니다. Child Lock(차일드 락)을 뜻하는 것으로 아이들이 설정 상태를 바꾸지 못하게 잠그는 기능입니다. 유선 리모컨만 잠그는 것으로 무선 리코몬으로는 동작이 가능합니다.

CL기능을 해제하려면 아래의 이미지를 참고해 따라해봇요. A, B타입에 따라 방법이 다릅니다. A타입은 예약 버튼과 [분] 버튼을 함께 3초 이상 누르면 되고, B타입은 기능 설정 버튼을 누른 후, 설정 해제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유선리모콘이미지
CI에러코드해제

LG전자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는 방법

위의 엘지전자 시스템에어컨 에러코드 외에 이상 증상이나 다른 에러코드를 확인하고 싶다면 엘지전자 홈페이지에 방문해보세요. [고객지원 > 제품 문제 해결 > 에어컨]을 선택해서 모델명, 에어컨 종류 등에 따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엘지전자홈페이지

에어컨을 선택 후, 에어컨 종류를 선택하면 됩니다. 예를들어 시스템에어컨을 선택하고, 모델명을 알면 모델명을 입력, 아니면 ‘모델명을 모르겠어요’를 선택해도 됩니다. 그 후 [증상]에서 소음/진동, 세척서비스, 스마트기능, 에러/표시창, 전원관련, 중앙제어관련 등 선택하면됩니다.

엘지전자-홈페이지

엘지에어컨 서비스센터  전화번호와 출장AS 예약하는 방법은 아래의 글에서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엘지에어컨 서비스센터 전화번호, 위치, 영업시간, AS신청하기

엘지에어컨 서비스센터 전화번호, 위치, 영업시간, AS신청하기


옻 알레르기 증상과 옻 효능: 옻닭 먹기 전에 꼭 확인하세요

옻 알레르기 증상과 옻 효능: 옻닭 먹기 전에 꼭 확인하세요

5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대상과 금액 (희망회복 자금)

5차재난지원금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대상과 금액 (희망회복자금)

Last Updated on 2023-09-21 by jangsunote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