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다실 9가 가격, 남자도 맞아야 하는 이유

가다실 9가 가격 알아봤습니다. 최근 서강준이 나오는 광고를 본 적이 있는데, 남자들도 맞아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더라고요. 가다실은 자궁경부암을 예방하는 백신인데 남자가 맞아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지도 궁금해서 정리해봤어요.

목차.
가다실 9가 백신이란?
가다실 9가가 예방하는 HPV 종류
가다실 9가 남자도 맞아야 하는 이유
자궁경부암 백신 접종대상
가다실 9가 가격
가다실 9가 가격 비교 방법

가다실 9가 백신이란?

가다실 9가 백신은 자궁경부암을 예방하는 백신 중 하나입니다.

자궁경부암이란?

먼저 자궁경부암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볼께요. 자궁경부암은 자궁경부에 발생하는 암인데요. 자궁경부는 자궁의 아래쪽입구를 말하며, 질과 연결되어있는 부분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 여성 암발생 10위정도를 차지하고 있다고 하며, 50대> 40대> 30대 순으로 발생율이 높습니다.

자궁경부암을 유발하는 가장 큰 원인은 사람유두종바이러스라고 하는 HPV(Human Papilloma Virus)로 알려져있습니다. 자궁경부암 환자 대부분이 HPV가 발견되고 있다고하며, HPV가 있으면 자궁경부암 발생위험도가 10배 넘게 증가한다고 합니다. 단, HPV가 있다고해서 모두 자궁경부암에 걸리는 것은 아닙니다.

희망적인 것은 자궁경부암은 백신으로 예방을 할 수 있는 유일한 암이라는 것입니다.

가다실 9가가 예방하는 HPV 종류

HPV는 종류가 다양한데요, 100가지도 넘는다고 합니다. 그 중 특히 위험한 바이러스는 HPV 16,18,32,33 라고 합니다. 가다실 9가는 결국 자궁경부암의 주요 원인인 HPV 중 9가지를 예방해주는 백신이라고 이해하면 됩니다.

자궁경부암 백신은 가다실 9가 외에도 가다실 4가, 서바릭스 2가 등이 있는데요. 4가는 4가지 균주, 2가는 2가지 균주를 방어해주는 백신입니다. 가장 위험한 HPV는 16번, 18번으로, 2가 백신은 이 두가지 균을 방어합니다.

자궁경부암 백신 예방 가능한 HPV 균주 
2가 백신 HPV 16, 18
4가 백신 HPV 16, 18 + 6, 11
9가 백신 HPV 16, 18 + 6, 11 + 31, 33, 45, 52, 58

가다실 9가 남자도 맞아야하는 이유?

자궁경부암 백신은 여자만 맞는 것보다 남자도 맞는 것이 효가가 좋고, 이제는 필수적으로 맞아야한다는 인식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HPV가 자궁경부암, 즉 여성에게만 질병을 일으키지만 남녀 모두 감염될 수 있는 바이러스이기때문입니다. 과거에는 여성들에게만 나타나는 암이기에 HPV 백신을 여성들만 맞아왔습니다. 그러나 최근 HPV를 보유한 남성이 여성에게 전파를 할 수 있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남자도 백신을 접종해야한다는 인식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추가로 HPV가 남성에게 성기암, 항문암을 일으킬 위험도 있다고 합니다.

성관계 경험과 자궁경부암 백신 접종

그리고 성관계 경험이 있으면 자궁경부암 백신을 맞아도 소용이 없다, 의미없다라고 생각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사실과 다르다고 합니다. 성관계경험이 있다고해서 모두 HPV에 감염되는 것이 아니고, 감염되더라도 백신을 맞는 것이 위험한 HPV 감염 위험을 낮출 수 있다고해요.

자궁경부암 백신 접종대상

HPV백신 접종 권장 나이는 여성은 9세 ~ 45세, 남성은 9~ 26세 입니다. 현재 자궁경부암 백신 무료 접종은 만 12세 이하 여성청소년이 대상입니다.

가다실 9가 가격

‘가다실 9가’는 자궁경부암 백신 중에서 가장 많은 종류의 바이러스를 예방합니다. 9가지 균주를 예방하기때문에 ‘9가’라고 하는 것이고요, 그만큼 가격이 비싸다는 단점이 있어요.

자궁경부암 백신은 모두 3차 접종을 합니다. (단 14세 이하의 청소년이 접종할 때에는 2회로 할 수 있습니다.)

3회 접종을 한다는 얘기는 즉 3번을 맞아야 하고, 3회만큼의 돈을 내야한다는 뜻입니다. 1차 접종 가격이 약 20만원이므로 3번 맞으면 총 60만원입니다. 부담스러운 가격이기에 쉽게 맞아야겠다는 생각도 하지 않게 되는 것 같습니다. 참고로 가다실 4가 평균가격은 50만원, 서바릭스 2가는 45만원 정도합니다.

가다실 9가 1차 접종 후 2개월 뒤에 2차를 접종하고, 3차는 2차 접종 후 4개월 뒤에 접종합니다. 만약 접종시기를 놓치면 최대한 빨리 맞으면됩니다.

가격이 상당함에도 백신을 맞기로 결정했다면 저렴한 곳을 찾아 맞는 것이 좋겠죠. 가다실 9가 가격 비교하는 방법은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가다실 9가 가격 비교 방법

가다실 9가 가격은 3회 접종이 평균 60만원입니다. 단, 독감백신처럼 병원마다 가격이 조금씩 차이가납니다. 가다실9가 가격을 비교해볼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에서 기관별 정보를 조회하는 방법입니다.

[ 건강보험심사평가원 – 진료비 – 비급여진료비정보 – 기관별 현황정보 ] 순서로 이동해서 가다실9가를 선택해 가격비교를 할 수 있어요.

기관별 현황정보에서 의료기관을 선택하고, 지역, 예방접종료 > 가다실 9가 순서로 선택해서 조회해보세요. 최저가격 내림차순 정렬해서 보면 가장 싼 곳도 확인할 수 있어요. 단, 여기서 조회되는 금액은 업데이트에 따라 실제가격과 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금액 확인 후, 병원에 전화해서 가격을 미리 확인하고 방문해서 맞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처럼 병원이름과 소재지, 반영일 확인할 수 있어요.

추가로 평일만 접종이 가능한지, 토요일에도 접종되는지도 체크해서 본인일정에 맞게 선택해야합니다. 왜냐하면 총 3회를 접종해야하기때문에 연차를 내고 맞기에는 부담스러울 수 있어요.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 아래 링크 이용

https://www.hira.or.kr/re/diag/getNewDiagNondeductibleYadmList.do?pgmid=HIRAA030009000000

건강 정보 하나만 더 볼까?

가다실 9가 부작용, 접종간격 먼저 체크하고 접종해요

자궁경부암 백신 무료접종 대상자 나이, 출생연도 (2022.03 확대)

이갈이 보톡스 후기, 치과에서 맞은 가격 (턱관절 장애)

Last Updated on 2023-10-20 by jangsunote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