훼라민큐 가격 및 효능 정리해본다.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훼라민Q. 정말 도움이 될런지 후기도 싹 찾아봤다.
우선 훼라민큐는 동국제약에서 만든 여성 갱년기 증상 치료제이다. 구입은 가까운 약국에서 쉽게 할 수 있다. 2001년에 출시한 약으로 갱년기 증상 치료제에서는 가장 유명한 약이라고 할 수 있다.
훼라민큐 가격 얼마일까?
훼라민큐는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가까운 약국 2-3군데에 들러서 훼라민큐 얼마에요 물어봐서 시세를 파악하고 저렴한데서 사면 된다. 같은 약이라도 약국마다 더 비싸게 받는 곳이 있고, 더 저렴한 곳이 있기때문이다.
아래는 보통 판매되고 있는 시세이니 참고.
- 120정: 3-4만원
- 180정 (90정 두개): 5-6만원
- 300정: 6-8만원
훼라민큐 효능 | 누가 먹는 약일까?
- 훼라민큐는 독일에서 최초로 개발된 생약성분의 의약품으로 현재 독일과 미국, 스위스, 오스트리아 등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는 여성 갱년기 증상 치료제입니다.
훼라민큐는 여성의 갱년기 증상을 치료하기위해 만들어진 약이라고 한다. 그래서 갱년기 증상을 겪는 여성들이 훼라민큐를 먹는다.
갱년기란 무엇일까?
갱년기는 노화의 결과로 볼 수 있는데, 몸 속의 성호르몬이 감소하면서 여러 증상을 나타내는 시기라고 한다. 특히 여성의 경우 여성호르몬이 감소하면서 갱년기 증상을 심하게 겪는 경우가 많다. 남성 역시 남성호르몬이 감소하면서 갱년기를 겪는다고 한다.
그런데 남성은 남성호르몬이 줄어들어도 생식기능은 유지되기때문에 갱년기 증상이 심하게 나타나지 않는다. 그러나 여성은 폐경을 겪기 때문에 갱년기 증상이 크게 나타날 수 있다고 한다.
갱년기 나이?
갱년기는 일반적으로 50대 전, 후로 많이 겪는다고 알려져 있다. 빠르면 45세 정도부터 겪기도 한다. 사람마다 그 증상의 정도가 다르고 증상이 계속되는 시기도 다르다. 누구는 길게, 누구는 짧게 겪는다.
갱년기 증상
- 홍조
- 땀이 남
- 정신적 긴장
- 신경 과민
- 집중력 부족
- 체중 변화
- 피부 건조
- 불면
- 불안 또는 우울증상
- 생리전의 불쾌감
- 탈모
이러한 갱년기 증상을 치료해주는 목적으로 훼라민큐를 먹게 된다. 갱년기 치료의 기본 개념은 감소하는 성호르몬을 채워주는 것이라고 한다. 성호르몬과 비슷한 성분을 약으로 먹는 것이라고 이해하면 될 것 같다.
훼라민큐 복용법
- 1일 2회, 1회에 2정씩 복용하기 (아침, 저녁에 복용)
훼라민큐 복용법은 하루에 두번, 아침과 저녁에 2정씩 먹는 방식이다.
훼라민큐 갱년기에 진짜 효과 있을까?
훼라민큐에 들어있는 두가지 대표 성분이 있다.
하나는 서양승마추출액이고 나머지는 세인트존스워트이다. 둘 다 식물유래 성분이다.
서양승마추출액은 약재의 하나로 서양승마라고 하는 식물의 뿌리에서 추출한 성분이라고 한다. 서양에서 많이 써온 약재인데 여성호르몬과 비슷한 성분이라고 한다.
세인트존스워트는 꽃이 피는 식물로 꽃, 추출물을 사용한다. 이 약재에 들어있는 성분들은 신경과민, 우울감, 집중력 부족, 불안, 불면, 생리전 불쾌감 같은 증상을 완화해준다고 한다.
실제로 훼라민큐 복용 후기를 많이 찾아봤다. 꽤 괜찮게 효과를 본 사람들도 있고, 어떤사람은 부작용을 겪는 경우도 있더라. 대체적으로는 갱년기 증상 자체를 완화하는데에는 효과를 보는 것 같다.
훼라민큐 부작용 없을까?
훼라민큐 부작용으로 손꼽히는 것은 소화불량과 불면증이라고 한다. 약을 먹고 소화가 안되는 증상은 사실 겪어보지 않으면 잘 모른다.
나는 다른 약을 먹고 소화불량 및 구역감을 느낀 적이 있어서 이게 꽤나 큰 부작용 증상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사람마다 부작용을 겪는 것은 다르기때문에 일단은 복용을 해봐야 알 수 있다. 따라서 처음에 훼라민큐를 구입 할 때 가장 작은 용량으로 사서 먹어본 후 추가 구매를 하면 좋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