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문동의 효능 네가지

맥문동의 효능을 알아봅니다.

먼저 맥문동은 어떤 식품일까요. 
맥문동은 초여름부터 8월까지 보라색의 꽃이 피는 식물입니다. 맥문동이라고 하면 떠오르는 것은 맥문동이라는 식물의 뿌리부분에 해당합니다.

맥문동이 우리 몸에 좋은 이유?

맥문동 효능 첫번째는 불면증을 완화해줍니다.
맥문동은 성질이 차가운 식품으로 심장의 열을 내리고 심장기능을 튼튼하게 해줍니다. 그리고 심신을 안정시켜주기때문에 불면증에도 도움이 됩니다.

평소 불면증으로 고생하고 있다면 자기전 맥문동을 넣어 끓인 물이나 차를 한잔 마셔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두번째 효능은 기관지와 폐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마른기침이 계속나오는 경우가 있지요. 또는 목이 아픈경우에도 맥문동을 먹으면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놀라운 것이 도라지나 인삼, 홍삼 등에 함유되어있는 것으로 유명한 사포닌성분이 맥문동에도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함유량이 더 높다고 하네요. 그렇다면 굳이 비싼 인삼이나 홍삼을 사먹지 않아도 될 것 같아요.
사포닌 성분덕분에 기침, 가래 증상완화 등의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다고 합니다.

맥문동의 세번째 효능은 장건강, 위건강에 좋습니다.
맥문동이 위를 보호하고 소화가 잘 되도록 해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변비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네번째는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맥문동에는 항산화성분이 함유되어있기 때문에 노화를 방지하고 간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자양강장제 효과가 있기 때문에 기운이 떨어지거나 면역력이 약해진 것 같을 때 맥문동을 먹으면 좋습니다. 그래서 예전부터 한약재로도 많이 사용되었습니다.

추가로 항염, 항균작용을 하기때문에 피부가 가려울 때에도 증상을 완화해준다고 합니다. 건조한 피부나 이유모를 가려움증을 겪고 있다면 맥문동을 먹어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이상으로 맥문동의 효능을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Last Updated on 2023-09-21 by jangsunote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