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차 재난지원금 사용기한을 알아보았습니다.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이 9월 6일부터 신청해서 지급이 되었는데요. 11월인 지금은 대부분이 사용을 했을 것으로 보입니다. 저 역시 아주 요긴하게사용을 했는데요. 부모님은 아직 다 사용을 못하셨다고해서 사용기한이 언제인지 체크해보았습니다.
재난지원금 사용기한 (국민지원금 25만원)
최근 코로나19로 인해서 지원금 여러군데에서 지급되다보니 지원금 사용에 혼란을 느끼는 사람도 있더라고요. 지역에서 지급된 지원금에 나라에서 준 국민재난지원금, 직업이나 상황에 따른 보조금 등 여러가지가 있다면 각각의 사용기한을 체크하고 잔액도 확인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저희 부모님도 지원금 하나가 기한이 얼마 안남았다며 마트에가서 사고싶은 것을 사라고 카드를 주시더라고요. 기한내에 다 못쓸까 조바심이 나신 것 같습니다.
9월 초에 지급된 5차 재난지원금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25만원은 사용기한이 2021년 12월 31일 입니다.
사용기한이 지난 후에는 재난지원금 미사용금액이 남았더라도 더이상 사용할 수 없습니다. 남은 지원금은 자동으로 소멸되어 국고로 환수조치된다고 합니다. 현금으로 환불도 되지 않기 때문에 무조건 12월 31일 전에 남은 5차 재난지원금을 다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소상공인 회복자금은 현금지급이기때문에 따로 사용기한이 없습니다. 11월에 지급되는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역시 현금지급으로 사용기한이 없다는 점 알아두세요.
카드캐시백으로 지급되는 상생소비지원금의 사용기한은 2022년 6월 30일입니다. 11월 15일, 12월 15일에 지급되기때문에 사용기한이 내년 6월까지로 긴편입니다.
이외에도 지자체에서 지급된 재난지원금, 보조금 등이 있다면 잔액과 함께 사용기한을 꼼꼼히 체크해서 기한내 잘 사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