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차 재난지원금 우체국 체크카드 신청하기 +사용지역 변경 방법

5차 재난지원금을 우체국 체크카드로 신청하는 방법입니다. 우체국에서 발급받은 체크카드로 재난지원금을 받으려면 인터넷이나 우체국 창구에 방문을 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추가로 체크카드로 재난지원금 25만원을 지급받는다고해서 계좌에 25만원이 입금되는 것이 아닙니다. 포인트처럼 우체국 계좌에 들어오는 것이라서 재난지원금이 지급되어도 계좌 잔액은 그대로라는 점 알아두세요. 그렇기때문에 카드사가 동일한 경우, 신청하지 않은 다른 카드로도 국민지원금으로 지급된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우체국 신청

우체국-공지내용
우체국-국민지원금

온라인신청

  • 온라인신청 기간: 2021.09.06. 월요일. 9시 ~ 10.29. 금요일. 18시
  • 9/6~9/10까지는 5부제 신청, 9/11부터는 모두 신청 가능.

신청방법

아래 세가지에 접속해서 국민지원금 신청 배너 등을 눌러 신청 가능합니다. 그러나 결국은 BC카드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링크는 아래에 있습니다.)


신청화면

1. BC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해 [신청하기] 선택한다.

2. 신청화면을 아래로 내려 5차 재난지원금 신청 정보를 입력한다.

3. 신청자 본인의 생년월일, 본인명의 카드번호, 카드 유효기간, 휴대전화번호를 입력한다. 

4. [대상자조회 및 신청]을 누른다.

정보입력
신청화면

▶ 우체국 5차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방문신청

방문신청은 두가지로 나뉩니다. 방문해서 QR코드를 이용해 핸드폰으로 신청하는 것과, 신청서를 작성해서 창구에서 신청하는 방법입니다. 뭔차이인가 싶을 것 같은데요. QR코드는 우체국에 가서 핸드폰으로 QR코드를 찍어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것이고 본인이 직접 하는 것이고, 신청서 작성은 종이에 신청서를 작성해서 창구에 직접 제출하는 방식으로 차이가 납니다.

1. 우체국 창구 방문 – QR신청

  • 신청기간: 2021.09.06 ~ 10.29
  • 9/6~9/10 까지는 5부제신청. 9/13일부터는 모두 신청가능.

2. 우체국 창구 방문 – 신청서작성 후 창구에 신청

  • 신청기간: 2021.09.13 ~ 10.29
  • 9/13~9/17까지는 5부제신청, 9/23일부터 모두신청 가능.

신청전 잠깐!

우선 한 번 재난지원금 신청을 완료하면 취소나 카드사 변경을 할 수 없습니다. 신중해야겠죠. 또한 우체국 체크카드의 포인트적립, 할인, 캐시백 등의 혜택은 그대로 적용됩니다. 추가로 전월실적금액에도 국민지원금 사용금액이 포함됩니다.

우체국 5차 재난지원금 사용지역 변경 방법

6월 30일 이후 이사를 해서 주민등록상 주소가 변경된 경우에는 사용지역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BC카드 홈페이지에서 [신청] 옆에 [변경]을 누르면 사용지역 변경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본인 생년월일, 카드번호, 유효기간을 입력한 후, [변경]을 누르면 됩니다.

사용지역변경은 5차 재난지원금을 일단 지급받은 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민등록의 주소가 변경되지 않은 실거주지만 변경되 것으로는 사용지역변경이 안된다는 점 알아두세요.

변경신청화면
변경신청

5차 재난지원금 지자체 국민지원금 전용 콜센터 전화번호

5차 재난지원금 지자체 국민지원금 전용 콜센터 전화번호

5차 재난지원금 건보료 기준 금액, 가구원수(자영업자, 사업자)

5차 재난지원금 건보료 기준 금액, 가구원수(자영업자, 사업자)

Last Updated on 2023-09-21 by jangsunote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