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차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언제 주나요? (손실보전금 지급시기)

3차 방역지원금 지급을 위한 추경이 진행중인데요. 아직 지급시기는 확실하게 정해진 것은 아닙니다. 왜냐하면 추경이 통과되어야 지급금액과 지급일정이 확정되기 때문입니다.

>>> 5월 29일. 드디어 추경이 합의되었습니다. 빠르면 5월 30일 월요일 오후부터 지급될 수 있다고 하네요. 

3차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지급시기 언제일까?

정부에서 추경을 하면서 공개한 내용을 보면 추경이 통과된 후 3일차에 방역지원금 신청을 시작하고, 바로 지급하겠다고 했습니다. 추경 통과 후 3일째 되는 날에는 아마 지난 1,2차 방역지원금을 받은 수급자가 신청 대상이 될 것으로 보여요.

1,2차 방역지원금을 받지 않은 신규신청자, 신규 대상자의 경우 증빙서류를 내야하거나, 별도의 심사과정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는 추경 통과 후 7일차부터 지급이 시작될 것이라고 합니다.

  • 기존수급자 (1,2차 방역지원금): 추경 통과 후 3일차부터 신청, 지급
  • 신규 신청자: 추경 통과후 7일차부터 지급

손실보전금 추경은 언제 통과될까?

그렇다면 중요한 것은 추경 통과시점인데요. 요즘 뉴스를 보면 손실보전금 지급을 위한 추경을 심사하고 있다는 기사를 볼 수 있는데요. 앞으로의 일정은 다음과같습니다.

5월 19일, 20일에 예결위 부별 심사, 종합정책질의과정을 거친다고해요. 이 후 추가 경정예산안의 통과여부가 결정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빠르면 5월 25일경, 늦어도 5월 말에는 추경이 확정되고 방역지원금 신청이 시작될 것으로 보입니다. 추가로 최상대 기획재정부 2차관 역시 5월말부터 지급 개시될 수 있도록 준비를 해놓겠다는 얘기를 했다고해요.

즉 3차 방역지원금 ‘손실보전금’은 5월말에서 6월 초에 지급이 될 것으로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3차 600만원지급대상 (최대 1천만원)은 아래의 글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3차 600만원 지급일, 지급대상 (최대 1천만원)

Last Updated on 2023-09-21 by jangsunote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