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독감 주사 가격, 예방 접종 후기

2022 독감예방접종 가격, 접종후기 남겨봐요. 매년 독감예방접종을 하고 있는데요. 독감 주사 가격도 조금씩 다르더라고요. 작년에는 4만원주고 집근처에서 맞았는데요. 올 해에는 조금 싸게 맞고싶어서 지역 맘카페에서 정보를 얻어봤어요.

같은 동네라도 병원에따라 독감예방접종 가격이 다른 것 아시죠. 조금이라도 싸게 접종하고 싶으면 동네 병원별로 독감주사 가격을 체크해보는 것이 좋은데요.

2022년 독감 백신 접종 가격

저는 동네 병원에서 4가 독감백신 2만원에 접종이 된다고해서 가서 맞고 왔어요. 특별히 이번에 할인 행사를 해서 저렴하게 했던거고, 보통의 병원에서는 4만원으로 접종하더라고요.

찾아보면 2만 5천원이나 3만 5천원인 곳도 있으니 지역 맘카페나 커뮤니티 등에 물어보거나 검색해보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독감주사 어차피 동일하다고 보는데, 간혹 제조사를 체크한다거나 외국백신?을 찾는 분들은 따로 찾아가시더라고요. 녹십자, 한국백신, 코박스, 사노피 등등 자세하게 따져보는 사람들은 전화해서 확인하기도 합니다. 아이들 무료접종이 가능함에도 유료로 따로 원하는 백신을 맞게하는 분들도 있더군요.

단 싸게 접종해주는 곳의 경우 백신이 다 소진되면 할인행사도 끝나니 전화해서 물어보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저렴한 곳 찾아가는게 아니라면 올해 독감접종은 3만 5천원에서 4만원이 보통 가격이라고 보면되겠습니다.

독감백신 접종 부작용?

이번에 저렴하게 맞고 왔는데 거의 반값이다보니 백신 절반만 넣은거 아닌가?싶은 생각도 들더라고요. 그런데 맞은쪽 팔 뻐근한 증상도 나타나고 한 걸보면 제대로 접종을 한 것 같기도합니다.

보통 독감주사 맞고 났을 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 접종부위 통증
  • 두통, 발열, 근육통

가볍게 지나가는 것이 보통으로 며칠내에는 다 회복하게 됩니다. 그러나 오래 지속된거나 증상이 심하다면 병원에 방문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접종 당일에는 운동, 흡연, 음주 금지이고 목욕도 하지 않는 것이 안전하다고해요.

독감 예방접종은 독감의 유행시기가 오기 전에 맞는 것이 좋다고해요. 따라서 10월이 지나기 전에 주사를 맞는 것이 가장 좋다고합니다.

Last Updated on 2023-09-21 by jangsunote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