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로윈데이 날짜, 뜻: 알고 즐기면 더욱 재밌다

할로윈데이 날짜, 며칠인지 궁금해서 알아보았어요. 매년 10월 말이면 할로윈데이라는 것은 다들 알고 있을 텐데요. 할로윈데이가 우리나라 이벤트가 아니기때문에 정확한 날짜까지는 저도 잘 몰랐답니다.

할로윈데이 날짜

할로윈, 핼로윈 등으로 발음하는 Halloween 은 미국에서 시작된 축제인데요. 물론 요즘에는 전세계에서 즐기고 있긴 하죠. 할로윈 데이 날짜는 매년 10월 31일입니다. 즉 10월 마지막날인 31일로 정해져있는 것입니다.

  • 2023년 할로윈데이 날짜: 2023년 10월 31일 화요일

할로윈데이 날짜가 헷갈리는 이유는 유치원, 학교, 모임 등에서 할로윈데이 파티를 하는 날짜가 10월 말 하루로 정해지기때문에 진짜 할로윈데이는 언제인지까지는 잘 모르고 지나갈 수 있습니다. 저 역시 할로윈 파티를 해본 적은 있지만 학생들이 모일 수 있는 날로 정해서 파티를 했지 진짜 10월 31일에 파티를 하지는 않았던 것 같아요.

요즘에는 이태원이나 홍대 등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지역에서도 할로윈 분장을 하고 삼사오오 모여서 할로윈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그리고 술집이나 카페 등에서도 할로윈 이벤트를 하거나, 할로윈 장식을 해놓고 분위기를 내는 곳들도 많죠. 할로윈 기념으로 특별 케잌, 쿠키 등을 판매하기도 합니다.

초콜렛주는사진

할로윈데이 뜻, 유래는?

할로윈 하면 다양한 분장을 하고 약간 가장무도회같은 분위기가 떠오릅니다. 원래 할로윈의 시작은 켈트족이 죽음의 신에게 제의를 올리면서 죽은이들의 혼을 달래고 악령을 쫓는 풍습이었다고 합니다. 악령들이 와서 본인들을 공격할까 두려워 자신들도 악령처럼 꾸몄던 것이 분장을 하는 시작이었던 것이죠.

그래서 할로윈 분장은 예쁘게 꾸미는 것보다는 악마, 피를 흘리는 분장, 마녀, 좀비, 괴물 등 으스스하고 기괴한 모습으로 꾸미는 것이 다른 점입니다. 10월이 되면 아마존 같은 쇼핑몰에 할로윈 코스튬에 대한 검색이 늘어나고, 재밌는 코스튬을 구경할 수 있어요.

할로윈은 아이들, 어른 모두 즐기는 축제이긴한데, 중요한 이벤는 아이들이 마녀, 유령 등으로 분장을 하고 집집마다 다니면서 사탕, 초콜릿을 얻는 것이라고 합니다. 트릭 오어 트릿(Trick or Treat)이라고 외치는데 이것은 과자를 안주면 장난을 치겠다라는 의미입니다.

그리고 할로윈 하면 떠오르는 것이 늙은 호박이죠. 호박에 눈코입을 파서 등으로 장식하는 것을 ‘잭오랜턴’이라고 부릅니다. 그래서인지 집에 늙은 호박만 하나 갖다놓아도 할로윈 장식을 해놓은 것 같은 분위기가 납니다.

할로윈을 대표하는 색상은 주황색, 검은색, 보라색등입니다. 아무래도 어둠, 악마, 마녀, 박귀 같은 것들로 장식을 하기때문에 분위기가 어두운 편입니다.

2023년 올 해 할로윈은 10월 31일이 화요일이네요. 할로윈 축제는 보통 일과가 끝난 저녁부터 시작이 되기때문에 화요일 저녁에 축제를 즐기기에는 약간 부담스러울 것 같습니다. 10월 28일 토요일 밤에 할로윈 이벤트를 하는 곳이 더 많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해피할로윈!

Last Updated on 2023-10-05 by jangsunote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