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카타르월드컵 주제가 노래 궁금해서 찾아봤는데 생각보다 너무 좋아서 완전 중독되었다. 심심하면 틀어서 듣고 있다. 완전중독적이다. 중동느낌인지 라틴인지 리듬이 매력이 있네. 흥이 나면서 멋이 있어. 카타르월드컵 노래 아직 안들어봤다면 꼭 들어보세요.
코멘트를 먼저 읽고 들어보면 더 좋음. 나도 막 상상이 된다. 하이라이트 장면으로 세레모니하는 장면과 머리를 쥐어뜯는 장면, 환호하는 전세계사람들까지.
Hayya Hayya (Better Together)
FIFA World Cup 2022™ Official Soundtrack
Artists: Trinidad Cardona, Davido and Aisha.
카타르월드컵 노래에 대한 얘기를 보다보면 과거 다른 월드컵 주제가가 더 좋았다는 얘기를 볼 수 있다. 리키마틴이 역대급이라는 얘기가 많길래 궁금해서 찾아봤다. 뭐였더라 싶었는데 듣자마자 기억남.
샤키라가 불렀던 노래도 기억이 나고, 많은 사람들은 2018년 Live it up도 좋아하더라. 궁금하면 아래 링크에서 들을 수 있으니 들어봐도 좋겠다. 나는 들을 수록 카타르월드컵 주제가가 더 좋아지는데?
역대-월드컵-주제가모음
카타르월드컵 주제가 누가 불렀을까?
Hayya Hayya를 부른 가수를 찾아봤는데, 트리니다드 카르도나는 미국 애리조나 출신 라틴팝 가수라고 한다. Davido는 아프리카 나이지리아 출신, AISAH는 카타르 출신 가수라고 한다.
- 트리니다드카르도나 트위터: https://twitter.com/TrinidadCMusic
다 잘 모르는 사람들이라 이 조합 뭘까 싶은데 그와중에 노래가 좋아서 멋지네. 요즘 잘 보면 중동이나 아프리카쪽 사람들이 멋이 있는 것 같다.
정국의 드리머스 (Dreamers)
하야하야 외에 또 하나 꼭 들어봐야하는 곡이 바로 BTS 정국의 드리머스이다. 이 노래도 역시나 너무 좋아서 자구 찾아듣게 되는 매력이 있다.
아래 영상이 드리머스 공식 영상이다. 카타르월드컵 개막식영상도 멋지니 꼭 확인해보길 바란다.
오프닝 무대를 파하드 알쿠바이시(?) 라는 사람과 함께 꾸몄는데 이 사람은 카타르출신의 가수, 뮤직프로듀서라고 한다. 카타르에서 꽤나 인기가 있으니 이런 무대에 섰겠지.
Arhbo
이 노래 외에도 Arhbo라는 노래도 있다. Ozuna & GIMS가 부른노래로 리듬이 너무 신난다. 약간 하야하야 같은 느낌의 곡인데 누구라도 들으면 기억에 남을 만한 곡인 것 같다. 오수나는 도미니카 공화국 출신 힙합가수이고 김스는 프랑스계 콩고 래퍼라고 한다. 이 노래는 유튜브 연결이 안되어 생략하니, 유튜브에서 찾아 들어보길 바란다.
2026 월드컵 어디서 열리나? 개최지, 일정, 48개국 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