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소득세 과세표준 확정신고 및 납부계산서 발급 방법

종합소득세 과세표준 확정신고 및 납부계산서 발급 방법입니다. 이 서류는 종합소득세 신고할 때 작성한 신고내역서라고 보면됩니다. 별도로 증명서를 발급하는 것이 아니라, 종소세신고할 때 작성했던 서류를 찾아서 제출하는 거라고 보면되요.

종합소득세 과세표준 확정신고 및 납부계산서는 한 해의 연소득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이기때문에 꽤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어떻게 발급할 수 있는지 한 번 알아두면 앞으로 도움이 될 것입니다.

종합소득세를 홈택스에서 신고했듯이, 종합소득세 과세표준 확정신고 및 납부계산서 역시 홈택스에서 발급할 수 있습니다.

종합소득세 과세표준 확정신고 및 납부계산서 발급 방법

홈택스 메뉴 중 ‘신고/납부’ 에서 종합소득세 메뉴를 이용해도 되지만, 더 간단히 ‘My홈택스’ 메뉴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홈택스 화면 가장 윗부분에 빨간색으로 된 [My홈택스] 메뉴를 선택하거나 오른쪽에 바로가기 메뉴에 있는 마이홈택스를 선택하세요.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에서 ‘신고’ 항목의 목록조회를 선택해봅니다.

세금신고내역에 최근 신고한 종합소득세 항목이 있을 거에요. 해당 항목의 ‘신고서보기’를 선택하면됩니다.

아래처럼 종합소득세 과세표준 확정신고 및 납부계산서가 나옵니다. A버튼 눌러서 프린터로 출력하거나 PDF파일로 저장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Last Updated on 2023-09-21 by jangsunote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