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회원 등급 유지기준을 정리해봅니다. 골드레벨, 그린레벨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별이 몇개나 필요한지, 얼마나 자주 가야하는지 조건을 확인해봤어요. 예전에는 스타벅스를 엄청 자주 이용했는데, 한동안 이용을 안하다가 다시 별적립을 하려다보니 헷갈리네요.
스타벅스 골드레벨 유지 기준
먼저 스타벅스 멤버십은 3가지로 레벨이 구분되요. 처음 가입하면 웰컴레벨, 별을 5개 모으면 그린레벨이 됩니다. 별을 30개 모으면 골드레벨이 됩니다. 참고로 스타벅스 별은 스타벅스카드로 결제를 해야 내 계정에 적립됩니다.
- 웰컴레벨: 스타벅스 카드 등록하면 웰컴레벨
- 그린레벨: 별 5개 적립
- 골드레벨: 별 30개 적립
별은 유효기간이 1년이에요. 그래서 골드레벨이 되고나서 1년간은 레벨이 유지가 됩니다. 1년이 지나는 시점에서 유효기간이 지나지 않은 별 갯수가 30개 이상이어야 골드레벨이 유지가 됩니다. 그린레벨은 오래 이용을 안해도 계속 유지되더라고요.
다시말해 골드레벨이 된 날부터 1년간 추가로 별을 30개 모으면 골드레벨이 1년 연장됩니다. 1년간 30개를 못모으면 그린레벨로 내려갑니다. 단, 그린레벨로 내려갔다가 별을 30개가 넘으면 그때 골드레벨로 올라가게 됩니다.
골드레벨유지 = 1년간 별 30개
스타벅스 앱에 들어가면 아래처럼 현재 내 별 갯수를 확인할 수 있어요. 골드레벨이 되기위해 필요한 별 갯수를 알려주죠. 골드레벨을 목표로하게끔 유도하는 겁니다.
이 별 갯수가 30개가 채워져있으면 골드레벨이 유지된다고 보면됩니다. 유효기간이 지난 별이 있으면 숫자가 줄어들 수도 있어요.
별 히스토리를 확인하면 언제 별을 적립했는지도 확인할 수 있어요.
스타벅스 골드레벨 혜택
스타벅스 골드 등급이 되려는 이유는 그린레벨에 비해 혜택이 많기 때문이에요. 일단 가장 좋은 혜택은 골드레벨이 되면 별 12개 적립할때마다 무료음료쿠폰을 줍니다. 그리고 또 하나는 퍼스널라이즈 오퍼 쿠폰이에요. 이것은 가끔, 나오는 건데 특정한 음료를 구입하면 추가 별적립 혜택을 주는 것입니다. 그리고 골드카드 발급해주는데 이건 쓸모 없는 것 같아요. 요새 다 바코드로 결제하잖아요.
아래의 혜택이 골드레벨 회원에게 제공되는 혜택이에요. 골드레벨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것은 위에 3가지이고 나머지는 그린레벨, 웰컴레벨에게도 제공되기도 합니다.
- 별 12개 무료 음료쿠폰
- 퍼스널라이즈 오퍼 쿠폰
- 생일쿠폰
- 원두, VIA구매시 아메리카도 쿠폰
- 리저브원두 구매시 리저브음료, 아메리카노 쿠폰
- 티바나 구매시 풀리트피 쿠폰
- 비버리지 BOGO쿠폰
- 스타벅스카드로 구매시 프리엑스트라 1개 제공
- 1회 5만원이상 자동충전후 자동충전 발생시마다 익일 BOGO쿠폰 발행
- 분실신고시 잔액 보호
아래 사진을 보면 골드/그린/웰컴 레벨 적용여부 체크해볼 수 있어요.
스타벅스 그린레벨 혜택
아래는 스타벅스 그린레벨 혜택이에요.
스타벅스 웰컴레벨 혜택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