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폰트 다운로드, 설치하고 사용하는 방법? 11종 글씨체 무료

배민폰트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는 방법을 정리해봤어요. 현재 배달의 민족에서는 총 11가지 종류의 무료 폰트를 배포하고 있습니다. 다운로드도 무료이고, 사용도 무료, 배포하는 것도 무료입니다.

워낙 사용하기 쉽고 좋은 폰트라서 여기저기에서 배달의 민족 폰트를 볼 수 있죠. 현수막이나 광고, TV 자막에도 사용될 정도로 인기가 좋습니다. 저 역시 배민폰트를 잘 쓰고 있는데요. 다운로드해서 사용하는 방법 궁금한 분들 있을 것 같아서 그 방법을 공유해볼께요.

배민폰트 종류: 11가지

배민 폰트 종류는 11가지인데요. 전체 폰트를 다운로드해서 사용할 수도 있고, 마음에드는 것만 딱 골라서 설치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아래 11가지 폰트를 샘플로 캡쳐를 해서 정리해봤는데요. 설치해서 사용하고싶은 폰트이름을 뽑아보세요.

위의 3가지는 기본이 을지로체인데요. 낡은 느낌을 표현한 10년후체, 오래오래체가 추가되었더라고요.

한나체를 기본으로 더 깔끔하게 다듬은 폰트가 ‘한나는 열한살체’입니다. 이게 기본이고 얇은 글씨 버전은 한나체air 입니다. 한나체에어와 한나는열한살체 두가지만 다운로드해도 된다고 봅니다. 한나체프로는 한나는열한살체랑 크게 다를 게 없어요.

배달의민족 기랑해랑체, 연성체, 도현체, 주아체 입니다. 익숙한 글씨체이죠. 여기저기 활용 하기가 쉽고 눈에 잘 들어오기때문에 다 설치해두어도 좋을 것 같아요.

배민폰트 다운로드 하는 두가지 방법

배민폰트는 배민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어요.

첫번째는 홈페이지에가서 아래처럼 ‘글꼴 전체 패키지’를 한 번에 다운로드하는 방법입니다. 위의 11가지 배민폰트를 모두 다운로드해서 원하는 폰트만 설치하거나, 전체 다 설치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두번째는 배달의민족 홈페이지의 글꼴 페이지에서 화면을 조금 내리면 각 폰트별 설명을 볼 수 있는데요. 각 폰트 아래쪽에 보면 개별적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게 되어있어요. 원하는 확장자를 선택해서 다운로드하면됩니다.

배민폰트 설치하고 사용하기

배민폰트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할 때, OTF와 TTF라는 두가지 확장자를 보게 됩니다. 어떤것을 선택해서 설치해야하나 고민이 되는데요. 간단히 고사양, 고품질의 웹디자인에 사용한다면 OTF를 설치하고, 그 외 일반 문서작업이나 간단한 이미지 작업을 할거라면 TTF 확장자를 선택하면됩니다.

(참고) 폰트 확장자 차이점 비교

OTF (open type font) TTF  (true type font)
고해상도 출력 작업에 권장 일반 문서 작성에 권장
모든 환경에서 똑같은 모양을 보여주기위해 제작된 형태.
고해상도 디자인에 적합한 확장자.
웹작업이나 문서작업용으로 권장.
MS제품이나 한컴오피스 등 사용.
디자이너, 전문가들 사용 일반사용자들

폰트 파일을 다운로드 한 후, 압축을 풀어서 ‘설치’까지 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만약 현재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는 도중에 폰트를 설치했다면 사용중인 프로그램을 껐다가 다시 켜야 반영이 될 수 있어요.

☞ 배달의민족 홈페이지 폰트 다운로드 링크: https://www.woowahan.com/fonts

배민폰트 사용할 때 주의할 점

배달의민족에서 무료로 배포하는 글꼴은(한나체·주아체·도현체·연성체·기랑해랑체·한나체 Air·한나체 Pro·을지로체·배민 을지로10년후체) 자유롭게 수정·변경하여 영리적·비영리적 목적으로 개인 및 기업 사용자가 모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글꼴 폰트 파일(otf/ttf)자체를 유상으로 판매하는 것은 금지하고 있으니 유의 부탁드립니다.

– 사용 가능 범위 : 간판, 현수막, 브로슈어, 포스터, 책, 잡지, 명함, 스티커, 패키지, 제품, 웹페이지, 광고 배너, E브로슈어, 영상 자막, 영화, TV광고, 웹툰, 게임 UI, 앱 UI, 뉴스레터, 웹진, 프리젠테이션, E-book, 메신저 스티커, 로고, 마크, 신문 광고, 잡지 광고, 지면 광고, 컵홀더, 부채, 쇼핑백, 컵홀더, 포장지, 핸드폰 케이스, 노트, 가방, 신발, 옷 등 상업적·비상업적 목적의 제작물 등

– 사용 불가능 범위 : 폰트파일(otf/ttf)의 유료 판매 배민에서 무료로 배포하는 글꼴(한나체·주아체·도현체·연성체·기랑해랑체·한나체 Air·한나체 Pro· 을지로체·배민 을지로10년후체)를 사용한 인쇄물, 광고물(온라인 포함)등의 이미지는 당사의 자료 수집 및 연구 목적으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이를 원치 않는 사용자는 언제든지 당사 고객센터(1600-0987 / CS@woowahan.com)로 요청 부탁드립니다.

기타 무료 글씨체 다운로드 정보

네이버 글씨체 전체, 종류별 무료 다운로드 하기

네이버 글씨체 전체, 종류별 무료 다운로드 하기

Last Updated on 2023-09-21 by jangsunote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