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화재 보험대출 금리, 대출 가능금액 확인하고 신청하는 방법

동부화재 보험대출 금리, 대출 가능금액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보험대출은 전에는 보험약관대출이라고 불렀는데, 최근에는 보험계약대출이라고 합니다. 동부화재에 장기보험을 가입해있는 경우 이용할 수 있는 대출 서비스로 최근에 이용 고객이 많이 늘고 있다고 합니다. 간편하게 대출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때문으로 보입니다.

썸네일

동부화재 보험대출

보험대출은 보험혜택에 변동없이 대출이 가능한 것이 큰 장점입니다. 갑자기 돈이 필요해서 보험해지환급금을 받기 위해서 보험을 해지하는 것이 아니라, 해지환급금액을 담보로 보험회사로부터 대출을 받고, 보험은 그대로 유지하는 것이죠.

내 보험해지환급금을 담보로 하기때문에 금융기관의 신용대출과 다르게 개인신용도는 상관이 없습니다. 그러나 대출한도 금액이 본인의 해지환급금 금액을 넘을 수 없고, 해지환급금의 60%에서 95% 한도 내에서만 대출이 가능합니다.

금융기관 신용대출, 담보대출 등에 비해서는 대출 가능한 금액이 적다고 느낄 수 있는데, 장단점이 다르기때문에 본인의 필요성과 상황에 맞게 선택해서 이용하면 됩니다.

은행이나 캐피탈 등은 대출 절차가 꽤 까다롭고 제출 서류도 있어서 빠른 대출이 안되는 것이 단점인데, 보험대출은 대출 절차가 단순하고 대출금 지급이 빠릅니다. 신청 후, 별 문제가 없다면 몇시간내로 지급해줍니다.

전화신청, 인터넷 신청 등 신청 절차도 빠르기때문에 큰 돈을 빌리는 것이 아니라 몇백만원 ~ 몇천만원 정도의 돈을 빌리는 거라면 보험계약대출이 꽤 괜찮습니다.

그래서 최근에 보험대출 이용자가 크게 늘고 있다는 뉴스도 많이 보이더라고요. 예금을 해지하거나, 갖고 있던 주식을 매도하기에는 아까운, 잠깐 돈이 필요할 때 보험대출을 이용하는 경우가 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동부화재 보험계약대출 금리 및 상세 내용

대상자

3년 이상의 장기상품에 가입된 동부화재 고객 중 만기환급형의 환급금액이 발생되는 계약을 보유한 사람.

금리

보험계약대출의 금리는 개인 신용도가 아니라 보험계약 상품별 금리가 다르게 적용된다고 합니다. 금리는 시기에 따라 변동되지만 연 3.35%~ 최대 9.5% 사이에서 결정됩니다.

대출한도금액

대출 신청일자를 기준으로 해지환금금의 60%  ~95%. 단 보험종류에 따라 대출 한도가 다르게 적용됩니다.

계약별로 1일 최소 5만원 ~ 최대 1억원 (1일 합계 최대 1억까지)대출가능합니다. 단, 평일 18시부터 다음날 오전 9시까지, 토/일/공휴일은 1회 1천만원까지 신청가능합니다.

대출기간

대출일부터 보험계약 종료일까지입니다. 단 보장성 보험은 해지환급금이 감소해 대출 원리금보다 적게되면 만기 전 일부 대출금상황을 해야할 수 있습니다.

수수료

없음.

상환

중도상환수수료가 없기때문에 언제든 원할 때 대출금을 상환할 수 있습니다. 전액상환, 원금일부 상환 모두 가능하며, 대출전용 콜센터, 홈페이지 또는 동부화재 어플의 [대출 – 보험계약대출 – 대출상환] 메뉴에서 가능합니다.

대출가능금액 조회하는 방법

대출신청 전에 대출가능한 금액을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콜센터를 이용해도 되지만, 동부화재(DB손해보험)홈페이지나 어플에서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처럼 동부화재 홈페이지 전체메뉴에서 [대출 – 보험계약대출 – 상품안내] 경로로 가서 화면을 아래로 쭉 내리면 [보험계약대출 가능금액 확인]메뉴가 나옵니다. 이것을 선택하면 바로 확인할 수 있어요.

동부화재-홈페이지
동부화재-홈페이지

동부화재 보험대출 신청방법

보험대출 신청은 동부화재 홈페이지, 동부화재 모바일 어플, 고객센터 전화, 동부화재 서비스센터, 지점에 방문을 통해서 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대출 가능금액을 확인하고나서 바로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관련 상담 후 대출신청을 원할 때에는 동부화재 콜센터를 이용하세요.

  • 동부화재 대출 콜센터 전화번호: 1544-0100/ 1661-2200

동부화재 실비보험 청구서류와 보험금 청구서 양식

동부화재 실비보험 청구서류와 보험금 청구서 양식

동부화재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지점 위치, 상담원 연결 (DB손해보험)

동부화재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지점 위치, 상담원 연결 (DB손해보험)

Last Updated on 2023-09-21 by jangsunote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