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보험증권, 보험약관 재발급 및 다운로드 방법

한화생명 보험증권과 보험약관 재발행, 다운로드하는 방법입니다. 보험증권, 보험약관을 분실했거나 과거에 버린 경우 있기마련입니다. 그럴때 어떡해야하나 난감할 수 있는데요. 아래 방법을 따라서 확인해보세요.

한화생명 보험증권, 약관 재발급 방법

보험증권은 보험에 가입된 내용을 증명하는 가입증서로 보장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꼭 필요하기때문에 분실했다면 재발행을 받아서 보관해야합니다.

■ 한화생명 보험증권 재발급 방법

보험약관은 해당 보험상품에 대한 모든 내용을 담은 서류로 지급조건, 특약내용 등 상세한 내용을 담고 있어요. 실제 보험사고가 발생했을 때 지급관련된 내용을 보려면 보험약관이 필요합니다.

보험증권 1~2장이기때문에 보관하기 쉽지만 보험약관은 꽤나 두꺼운 300페이지 정도 되는 경우도 있어요. 그래서 보관하기 어려운데요. 이럴 때에는 디지털파일로 갖고 있어도 되고, 한화생명 홈페이지에서 찾아서 열람도 가능합니다.

■ 한화생명 보험약관 재발급 방법

  • 한화생명 콜센터에 전화로 신청해서 우편, 팩스, 이메일로 받기
  • 한화생명 홈페이지 공시실에서 열람 및 다운로드 하기

한화생명 보험약관 다운로드 방법

콜센터에 요청하지 않고 셀프로 빠르게 확인하려면 한화생명 홈페이지에서 찾아볼 수 있어요. 아래순서로 따라서 찾아보세요.

내가 가입한 상품 뿐 아니라 한화생명에서 판매 중이거나 판매했던 상품의 약관을 볼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상품 가입시기, 정확한 상품명으로 찾아서 봐야한다는 것입니다. 가입시기에 따라서 상품약관이 변경되기때문입니다. 대출 이름이 비슷한것을 보면 안돼요.

1. 한화생명 홈페이지 화면의 가장 윗쪽으로 보면 [공시실]을 선택한다.

2. 공시실 메뉴에서 [상품공시실] 선택한다.

3. 상품공시에서 상품명을 검색하거나 목록에서 보험 상품명을 찾는다.

4. 보험상품명을 선택하면 화면 아래쪽에 상품요약서, 사업방법서, 약관이 나온다. 여기서 전체 내용을 포함한 ‘약관’을 보거나 다운로드하면된다.

만약 PDF 파일이 안보인다면 PDF뷰어인 아크로뱃리더를 다운로드해서 설치해야한다. 아래 링크에서 다운로드하거나, 약관 다운로드 아래쪽에서도 설치할 수 있다.

PDF 뷰어 다운로드 링크 바로가기

한화생명 관련글

Last Updated on 2023-10-20 by jangsunote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