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 발효 침향원 가격, 성분, 효과, 복용방법, 부작용

일동 발효 침향원 가격, 성분, 효과, 복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어요. 부모님이 나이가 많아지다보니 점점 기력이 없으시더라고요. 예전같지 않은 모습에 자꾸 건강에 좋다는 약을 찾아보게 되는데요. 침향원이 꽤나 좋다길래 제가 알아본 내용 공유해봅니다.

침향원에 대해서 알아보려면 우선 ‘침향’이 무엇인지, 왜 침향을 넣은 약이 귀하고, 가격이 비싼지를 알아야 합니다.

침향이란?

침향은 아주 오래전, 고려시대에 왕이 복용하던 귀한 약재로 사용될만큼 침향의 효과와 귀함은 역사가 증명해준다. 침향은 침향나무에서 분비된 진액인 수지가 굳은 것으로 이해하면된다. 침향나무의 진액이 쌓여 침향나무에 단단한 덩어리를 이룬 것을 침향이라고 부르는데, 자연적으로 분비되어 침착된 것이 정품 침향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침향나무 자체가 자라는 지역이 적기때문에 더욱 얻기 어렵다고 한다.

침향이 워낙 귀한 약재이다보니 중국이나 베트남 등 일부생산자들이 일부러 수지가 나오게 나무에 상처를 내어 침향을 만들기도하는데, 이런 재료는 정품이라고 여겨지지는 않는다고 한다. 그만큼 침향을 얻기가 어렵고 많이 생산되는 것이 아니다보니 값도 비싸고 귀하게 여겨진다.

일동 발효 침향원 성분과 효과

이렇게 귀한 침향을 넣어만든 약을 침향원이라고 부른다. 침향원은 개인 한의원에서도 만들고 큰 제약회사에서도 만들어내고 있다. 다양한 침향원이 있기때문에 침향원을 고를 때 중요한 것은 원물 침향을 사용하느냐, 침향분말을 사용하느냐이다. 그리고 침향 함유량이 어느정도로 높은지를 체크해야한다.

일동생활건강의 침향원은 원물침향을 사용하고 침향 함유량도 타사에 비해 높은 18%라고 한다. 사실 뭐 대단히 높은 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귀한 재료이니 조금이라도 더 높은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는 것이 나의 의견이다.

거기에 녹용, 일동생활건강 나름의 비법이라고 할 수 있는 K발효추출물이 들어있다고한다. 그래서 이름이 ‘발효 침향원’이 된 것 같다.

  • 침향
  • 녹용
  • K발효추출물: 락토바실러스 플라란타륨, 락토바실러스 아시도필루스, 류코노스톡 메센테로이데스

K발효추출물이라는 것은 특허를 받은 효소의 한 종류로 보면될 것 같다. 이 발효효소가 침향원의 체내 흡수율을 높여준다고 한다. 유산균같은 성분이라고 보면될 것 같다. 그리고 저분자화된 상태라서 체내 흡수율이 더욱 높다는 것이 장점이다.

여기에 추가로 16가지 전통 한약재가 들어간다.

  1. 녹용
  2. 당귀
  3. 산수유
  4. 지향
  5. 천궁
  6. 하수오
  7. 구기자
  8. 감초
  9. 홍삼농축액
  10. 도라지
  11. 삽주뿌리
  12. 맥문동뿌리
  13. 참당귀뿌리
  14. 형대꽃대
  15. 작약

일동 발효 침향원 누구에게 좋을까?

  • 기력이 떨어지고 입맛이 없는 사람
  • 꾸준한 건강관리를 하고싶은 사람
  • 면역력이 떨어지는 사람
  • 체력이 늘 부족하다고 느끼는 사람
  • 잔기침, 기관지가 좋지 않은 사람

예전에는 침향원은 기관지가 약한 사람들이 많이 찾는 약이었다고해요. 면역력이 떨어지거나, 기력이 없는 어르신들을 보면 늘 잔기침을 하시고, 가래로 고생을 하더라고요. 이럴 때 침향원을 꾸준히 먹어서 몸의 기운을 끌어 올릴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침향 성분이 나무의 상처를 치료하기위해서 나오는 진액이기때문에 항염작용에도 좋다고해요. 그래서 몸의 염증을 완화하는 것을 기대하고 먹는 사람들도 있습니다.젊은 사람들도 요즘에는 건강관리, 체력관리를 위해서 많이 찾고 있고, 특히 어르신들의 기력보충이나 자양강장을 위해서 환절기나 겨울철에 먹는 경우가 많아요.

일동 발효 침향원 가격

특이하게 침향원 가격을 공개하지 않더라고요. 참고로 일동 발효 침향원은 일동제약이 만든 제품은 아니고, 일동생활건강이라는 일동제약의 자회사가 만든 제품입니다. 건강기능식품, 건강생활제품을 만드는 회사라고 봐야해요.

침향원은 가격이 저렴한 약은 아닙니다. 침향 자체가 고가의 약재이기때문인데요. 32환에 30만원대입니다. 다른 침향환 브랜드에 비해 가격이 비싼편인것 같아요. 10만원대 제품도 있기는 한데, 브랜드가 처음 듣는 이름이라서 선뜻 구매하기에 망설여지는 단점이 있더라고요. 아무래도 이렇게 비싼 재료를 사용하는 약은 더욱 브랜드를 신경쓰게 되는 것 같아요. 종근당 침향원 가격을 보니 1박스에 11만원정도 더라고요.

진짜 내가 구입을 해볼 생각이 있다면 아래의 일동 발효 침향원 홈페이지에 내 연락처를 남기면 상담을 받고 가격 확인 후, 구매를 할 수 있어요. 1박스에 30만원정도로 비싸게 느껴질 수 있는데요. 한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서 1+1 정도로 구매할 수 있다고 보면됩니다. 그러면 그렇게까지 비싼 것도 아니라는 생각이 들어요.

일동 발효 침향원 복용방법과 부작용

침향원 복용방법은 매우 편합니다. 하루에 한 알을 먹으면됩니다. 이것도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아무리 몸에 좋은 것도 먹기 불편하고 맛이 고역으로 느껴지면 안먹게 되더라고요. 그런데 침향환은 하루에 하나만 먹으면되고 맛도 한약맛이라서 몇번 씹어 삼키면 됩니다.

부작용은 딱히 특별한게 없는데요. 어떤 약이든 알러지 반응이 일어나는 사람이 있을 수 있으니, 처음에 복용할 때는 복용 후 내 몸에서 나타나는 변화가 없는지 꼭 체크해봐야해요. 특이체질이나 알러지 경험이 있는경우라면 상담할 때 꼭 물어보고 체크한 후에 구매하세요. 다른 회사 제품처럼 그냥 인터넷으로 주문을 하는 것이 아니라 상담을 한 후에 살 수 있는거라서 이런 부분은 미리 확인을 해볼 수 있는 장점이 있네요.

보약 알아보기

경옥고 효능, 재료, 가격 요약: 어디에 좋을까

십전대보탕 효능, 재료, 가격: 어디에 좋을까?

Last Updated on 2023-10-19 by jangsunote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