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유튜브 반복재생하는 방법 바로가기

모바일에서 유튜브를 보다가 반복재생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늘 이런 기능은 갑자기 쓰려고 하면 모르겠는 것이 문제인 것 같아요. 반복재생을 사용하지 않다가 오늘 막상 하려고 하니 방법을 모르겠어서 한참 고민했네요. 알고나면 간단합니다.

모바일 유튜브 반복재생하는 방법

모바일 유튜브 영상을 반복재생하려면 해당 영상에서 바로는 할 수 없고, 영상을 나의 재생목록에 넣은 후, 재생목록에서 반복재생을 실행해야합니다.

반복재생하고싶은 영상이 있으면 해당 영상의 타이틀 아래에 [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재생목록에 추가되는데, 이때 저장할 폴더를 선택하거나, 새 재생목록 폴더를 만들 수 있습니다.

유튜브-반복재생하는-경로
유튜브-저장

이렇게 영상을 재생목록에 저장을 한 후, 유튜브 하단 메뉴 중 [보관함]으로 이동하세요. 보관함에 가면 [재생목록]이라고 있는데, 여기에서 아까 저장한 재생목록 폴더에 들어가면 해당영상이 있습니다. 그 영상을 선택해 반복재생 아이콘을 누르면 됩니다.

유튜브-보관함화면
유튜브-반복재생

이렇게 새로운 영상을 반복재생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재생목록을 보면 좋아요 표시한 동영상이나 따로 저장해둔 목록이 나오는데, 이 목록을 전체 재생하거나 반복재생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아두면 나중에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겠죠.

영상에서는 바로 반복재생이 안된다는 점을 알고 있으면 나중에 헤매지 않을 것 같아요. 다시 정리해보면, [영상 저장 > 보관함 이동 > 재생목록 > 반복재생] 의 경로를 이용해 모바일에서 유튜브 영상 반복재생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썸네일

Last Updated on 2023-09-21 by jangsunote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