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화재 고객센터 전화번호, 자동차 사고접수, 긴급출동 서비스 번호

메리츠화재의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상담원 연결 가능시간, 자동차 사고 접수와 출동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메리츠화재 고객센터 전화번호 정보

메리츠화재 계약문의/ 보험계약대출/ 사고 접수/ 긴급출동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서비스별 단축번호를 확인하고 전화를 하면 더욱 편리합니다.

  • 고객센터 전화번호: 1566-7711
  • 상담원 연결 가능시간: 평일 9시 ~ 18시

고객센터 서비스별 단축번호

1번. 자동차사고접수

2번. 자동차 고장 긴급출동

3번. 신규 보험 가입

4번. 보험계약대출

5번. 질병 및 상해보험

6번. 보험료 납입, 계약조회, 변경, 해지, 갱신형 담보 문의

7번. 증명서 발급 및 ARS 이용안내

0번. 상담사 연결

자동차사고 접수 방법

자동차 사고 접수는 24시간 1566-7711로 전화해 1번을 누르거나, 메리츠화재 자동차사고 접수 전용 전화번호 1566-4982로도 가능합니다.

  • 메리츠화재 자동차사고 접수전화번호: 1566-4982 (ARS 1번)


전화 외에 메리츠화재 홈페이지에 접속 후 [보상/보험금 청구 – 자동차보상 – 사고 접수] 메뉴에서 접수할 수도 있습니다.자동차 긴급출동서비스 신고방법은 1566-7711로 전화 후 2번을 누르면됩니다. 긴급출동서비스는 레디카 (Readycar) 긴급출동서비스 특약에 가입한 경우 이용할 수 있습니다.

메리츠화재 긴급출동 서비스 내용

아래 내용은 메리츠화재 자동차 보험약관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개정되거나 변경될 가능성이 있으니 기본적인 사항으로 참고용도로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차 긴급출동 서비스 종류와 내용은 다른 자동차보험 회사도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메리츠화재 긴급 출동 서비스 가능한 항목과 횟수

보험기간에 따라 다릅니다.

– 보험 기간 1년 : 5회~7회 (전 계약 이용 횟수에 따라 상이)

– 보험기간 3개월 초과~ 1년 미만 : 3회

– 보험기간 3개월 미만 : 2회

긴급출동 서비스 종류

1. 긴급견인서비스: 사고나 고장으로 운행이 불가능한경우 10km 범위내에서 정비공장까지 견인해주는 서비스. 10km초과거리에 대해서는 고객이 비용부담.

2. 비상급유서비스: 연료소진으로 인해 운행이 불가능할 때 보험기간중 2회, 1일당 1회에 한해 3리터 한도로 비상급유해줌. 단, 휘발유, 경유만 가능하고 2회를 초과하면 긴급견인서비스로 대체됨. 단, 요청하는 경우 연료를 구입해 배달해주는 경우도 있고 이때 비용은 고객이 부담.

LPG 차량의 경우는 10km 범위내에서 가까운 충전소에 견인해주는 서비스. 10km초과하는거리에 대한 비용은 고객이 부담.

3. 잠금장치 해제 서비스: 열쇠 분실 등으로 인한 운전석 잠금장치 해제 불가한경우 해제해주는 서비스. 단, 트렁크 잠금장치 해제는 제외.

외제차, 특수잠금장치인 경우에는 제외될 수 있음.

4. 배터리 충전서비스: 배터리가 방전되어 운행이 불가한경우 배터리 충전서비스 제공.


5. 타이어교체서비스: 타이어의 파손으로 인해 운행이 불가한경우, 자동차의 예비타이어로 ‘교체’서비스 제공.

6. 긴급구난 서비스: 도로이탈이나 장애물 등으로 인해 운행이 불가한경우 구난해주는 서비스. 특수구난의 경우는 추가비용이 청구됩니다.

특수구난이란?

① 2.5톤을 초과하는 구난형 특수자동차로 구난한 경우
② 2대 이상의 구난형 특수자동차가 구난한 경우
③ 외제차 또는 3,000cc 이상의 국산차량을 구난한 경우
④ 세이프티로더 등 별도의 구난 장비를 사용하여 구난한 경우
⑤ 구난 작업을 시작하여 견인 고리 연결 직전까지 소요된 시간이 1시간을 초과한 경우

7. 타이어 펑크수리서비스: 타이어에 구멍이 뚫린 단순펑크의 경우 1일당 1회, 펑크 1개부위를 수리해줍니다.

8. 정기검사 대행 서비스

9. 폐차 대행서비스

더 많은 정보는 메리츠화재 공식 홈페이지를 확인하세요.

메리츠화재 홈페이지 바로가기

Last Updated on 2023-10-19 by jangsunote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