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자 2차 접종 후기 (30대, 10월 13일 접종 후 날짜별 증상)

화이자 2차 접종 후기를 작성해봅니다. 죽다 살아나서 이제야 겨우 책상에 앉아보네요. 아 정말 오랜만에 많이 아팠습니다. 이렇게 아팠던 것이 언제였는지, 기억도 나지 않을만큼 격렬한 고통을 겪었네요. 저는 30대이고, 10월 13일 화이자 2차 접종 완료했습니다.

화이자 백신 1차 접종 후기: 백신 4가지 종류별 색상

화이자 백신 1차 접종 후기: 백신 4가지 종류별 색상

지난 번에 포스팅을 작성했던 것처럼, 저는 1차 접종을 하고나서는 거의 통증이 없다고할 정도로 아프지 않고 무탈하게 지나갔었습니다. 화이자 2차는 거의 대부분이 매우 크게 아프다는 후기를 접하고 꽤 긴장을 하고 주사를 맞고 왔습니다.

썸네일

화이자 2차 접종 후기: 첫째날

2차가 더 아플거란 생각에 또 얼음도 얼려놓고, 타이레놀 체크하고, 팔아파서 머리감기 힘들까봐 목욕도 하고 머리도 감아 두고 아플 준비를 해두었습니다. 화이자 접종하고 집에 와서는 아프지 않아도 괜히 하루종일 쉬었는데요.

3~4시간 정도 지나면서 팔과 어깨부분이 뻐근하더라고요. 접종부위 통증도 살짝 느껴졌습니다. 그 외에는 생리기간과 딱 맞아서 생리통이 시작되었다는 안타깝고 슬픈소식도 있었습니다.

밤 9시쯤부터는 열이 37.8도 정도였는데 더 심해지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나 밤에 자다가 생리통때문에 깨서 타이레놀을 먹고 잤고요, 그 외 백신접종으로 인한 통증은 별로 없더라고요.

  • 팔, 어깨 통증, 접종부위통증
  • 미열

화이자 2차 접종 둘째날

그러나 둘째날부터 이야기가 달라지기 시작합니다. 생리통의 피로함에 더해지는 두통, 팔과 어깨 통증, 몸살기운이 몰려왔습니다. 머리 뒤통수 통증에서부터 편두통까지 지끈거림이 반복되었고, 몸을 굽혔다 일으킬 때 지끈거림이 심했습니다. 그리고 몸살 증상처럼 오한이 들어서 추운데 더운 기분이 들고, 어깨부터 등 전체가 너무 아프더라고요.

화이자 1차 접종하고나서는 식욕이 엄청 돌아서 이것저것 많이 먹었는데, 이번에는 몸이 진짜 아파서그런지 입맛이 없어서 겨우겨우 비비고 죽 사다놓은 것으로 연명했습니다. 약 없이 버티기에는 꽤 아픈 상황이라서 그냥 참기는 어렵겠더라고요. 꼭 타이레놀같은 진통제 사다놓으세요.

약을 먹고 나면 나아졌다가도 약기운이 떨어지면 다시 통증이 나타날 정도로 둘째날은 하루종일 몸이 아프고, 무겁고 몽롱했어요. 괜찮나 싶었다가도 머리가 지끈~ 하는 기분나쁜 상태가 지속되었고, 둘째날 밤도 일찍부터 끙끙 앓으면서 잠에 들었습니다.

  • 두통, 팔 & 어깨 & 등 통증 (몸살기운)
  • 오한, 피로함

화이자 2차 접종 셋째날

셋째날 아침부터 오후까지도 몸이 엄청 무겁고, 아픈 기운이 이어지더라고요. 도대체 언제까지 아픈건지 무섭기도 했는데, 이겨내야겠다는 마음가짐으로 버텨냈습니다. 그래도 3일차에는 타이레놀 없이 버틸정도는 되더라고요. 밥도 잘 챙겨 먹고 커피도 한 잔 마셨어요.

그리고 저녁 쯤 되니까 몸이 풀리더라고요. 그동안 아팠던 등, 어깨, 팔 통증도 사라져서 가뿐해진다고 해야하나, 몸이 가벼워졌습니다. 아직 접종부위 통증은 남아 있기는 하지만 몸이 굉장히 가벼워진 기분이에요. 갑자기 이상하게 컨디션이 좋아지는 느낌이 딱 들더라고요.

저는 머리가 아프긴해도 어지러움은 없었는데, 같이 접종한 가족은 머리가 아프니 약한 어지러움을 느끼더라고요. 평소 머리아플 때 어떤 증상이 나타나는지에 따라 약간 차이가 있을 것 같아요. 가족도 저처럼 똑같이 3일차 저녁에 회복이 되었습니다.

하루, 이틀 아픈 기간은 조금씩 차이가 날 수 있지만 대부분이 2일차에 매우 아프고 3일차부터는 서서히 회복이 되는 것 같아요. 지금 막 고통 속에 있거나, 주사를 맞고 왔다면 마음 단단히 먹으시고, 2일차에는 하루 푹 쉴 수 있게 휴가를 내던지, 일정을 잡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백신 휴가가 꼭 필요하다고 봅니다.

그리고 1차에도 안아프고, 2차에도 별다른 통증이 없는 경우도 있다고해요. 그렇다고 면역이 약하거나, 항체가 생성되지 않는 것은 아니고, 그냥 사람에따라 그럴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 안아프다고해서 이상한거 아닐까 할 필요없이 아 다행이다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

자, 2차까지 백신 접종을 했으니 이제 백신접종완료자가 되는걸까요?

아닙니다. 백신접종완료자로 분류되는 계산 방법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세요. 

백신접종완료자 기준: 정확한 예방접종 완료일 계산방법

백신접종완료자 기준: 정확한 예방접종 완료일 계산방법


코로나 백신 접종 후 팔통증 증상과 원인, 완화방법

코로나 백신 접종 후 팔통증 증상과 원인, 완화방법

코로나 백신 접종 후 겨드랑이 통증 원인, 증상, 후기

코로나 백신 접종 후 겨드랑이 통증 원인, 증상, 후기

Last Updated on 2023-09-21 by jangsunote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