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 보험금 청구방법과 전국 고객창구 위치

현대해상의 보험금 청구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보험금을 청구하려면 우선 보험금 청구에 필요한 구비서류를 준비하는 것이 첫 번째이고, 다음은 어떤 방식으로 청구할지를 결정해야 합니다.

현대해상 보험금 청구하는 방법, 금액에 따라 다르다?

보험금 청구를 요새는 스마트폰에서 어플로 쉽게 하게 되어서 참 편리하죠. 예전에는 담당 보험설계사에게 서류를 전달해주거나 직접 보험회사 고객창구에 찾아가서 제출하기도 했었습니다.

그런데 스마트폰이나 홈페이지에서 쉽게 보험금을 청구하는 것은 보험금청구 금액이 적은 경우만 가능합니다. 구체적으로는 보험금 청구 금액이 100만 원 이하인 건만 가능한 것인데요. 비대면으로 신청하는 방법인 스마트폰 앱, 홈페이지 신청에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따라서 보험금 청구 금액이 100만 원이 넘는 경우라면 우편이나 현대해상 고객창구에 방문해서 청구를 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원본서류를 제출해야하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보험금은 사고발생일 기준으로 3년 이내에 청구해야합니다.

보험금 청구 방법

정리해보면 현대해상 보험금 청구방법은 총 5가지입니다.

1. 스마트폰 어플에서 청구

2. 현대해상 홈페이지에서 청구

3. 콜센터로 접수하고 팩스로 서류 보내기

4. 우편 접수

5. 방문접수

이 중에서 100만원 이상의 보험금 청구는 우편접수, 방문접수로 해야합니다. 아래에서 각 방법을 조금 더 자세히 확인해볼게요.

1. 스마트폰 어플로 보험금 청구하기

현대해상 모바일 어플을 설치한 후, 보험금 청구 메뉴를 이용해 보험금 청구 내용을 입력하고 구비서류를 사진 찍어 첨부하면 됩니다.

2. 홈페이지에서 청구하기

어플에서 신청하는 것과 비슷합니다. 현대해상 홈페이지에 접속 후, [보상서비스 – 질병/상해/재물 – 보험금 청구] 메뉴를 이용하면 됩니다. 아래 사진을 참고하세요.

현대해상-홈페이지에서-보험금청구메뉴
보험금청구

3. 콜센터로 접수하고 팩스로 서류 보내기

현대해상 고객센터 1588-5656으로 전화한 후, 보험금 청구서류를 먼저 안내받고, 팩스로 서류를 보내는 방법입니다. 1588-5656으로 전화 한 후, 3번을 누르면 보험금청구 메뉴로 연결됩니다.

다시 1번은 보험금 청구, 2번 보험금 청구 구비서류 안내, 0번 상담사 연결입니다. 팩스번호는 상담 후 개별적으로 안내가 되니 그 번호로 서류를 보내면 됩니다.

4. 우편 접수

우편으로 원본 서류를 제출해서 보험금을 청구하는 방법으로, 반드시 보내기 전에 고객센터에 확인을 한 후, 보내야 합니다.

  • 우편접수 보낼 곳: 서울시 영등포구 국회대로 612 코레일유통 본사 사옥 13층 (우) 07258

5. 방문접수

가까운 현대해상 고객창구에 방문해서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고객창구 업무시간은 평일 9시부터 17시까지입니다. 방문관련 문의는 현대해상 고객센터 1588-5656으로 문의하세요.

서울 고객창구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137, 현대해상 빌딩 1층 (역삼동)

서울특별시 중구 명동 2길 20, 현대해상 빌딩 1층 (명동2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당산로 141, 현대해상 빌딩 1층 (당산동3가)

인천 고객창구

주소: 인천광역시 남동구 미래로 7, 현대해상빌딩 1층 (구월동)

수원 고객창구

주소: 경기 수원시 권선구 효원로 268, 현대해상빌딩 1층 (권선동)

대전 고객창구

주소: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서로 75, 현대해상빌딩 1층 (둔산동)

전주 고객창구

주소: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노송광장로 29, 현대해상빌딩 1층 (서노송동)

광주 고객창구

주소: 광주광역시 서구 시청로 72, 현대해상 2층 (치평동)

부산 고객창구

주소: 부산광역시 동구 중앙대로 240, 현대해상빌딩 2층 (초량동) 찾

대구 고객창구

주소: 대구광역시 달서구 달구벌대로 1790, 현대해상빌딩 1층 (두류동)

울산 고객창구

주소: 울산광역시 남구 번영로 131, 현대해상 빌딩 2층 (달동)

제주 고객창구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도령로 33, 현대해상빌딩2층 (노형동)

썸네일

현대해상 홈페이지 바로가기

Last Updated on 2023-09-21 by jangsunote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