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할로윈데이 날짜 및 할로윈 행사 알아보기

2024 할로윈데이 날짜 및 할로윈 행사 뭐가 있는지 궁금해서 찾아봤다. 2022년 할로윈데이에 전국민에게 충격을 준 안타까운 사고가 있었다. 그래서 최근에는 할로윈데이에 할로윈 마케팅을 하지 않는 분위기이다. 아무래도 그 때의 충격이 아직 남아있고, 그로인해 할로윈데이에 대해 부정적인 인식을 갖게 된 부분도 있는 것 같다.

정부에서는 할로윈 축제 및 가을 축제에 안전에 대한 부분을 더 신경 쓴다고 한다. 그럼에도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에서는 늘 안전을 스스로 체크하고 주의해야 한다는 점 명심하자.

2024 할로윈데이 날짜 체크

매년 찾아오는 할로윈데이는 10월 31일이다. 다시말해 할로윈데이는 매년 10월의 마지막 날이다.

  • 2024년 할로윈데이 날짜: 2024년 10월 31일 목요일

할로윈데이는 미국에서 시작된 이벤트이기때문에 날짜가 늘 헷갈리더라. 할로윈데이는 10월 마지막날이다라고 외워보자.

할로윈데이는 공휴일은 아니다. 그래서인지 미국의 영화나 드라마를 보면 회사에서도 할로윈 코스튬을 입고 즐기는 장면을 볼 수 있다.

할로윈데이가 올 해처럼 평일인 경우에는 10월 마지막 주의 주말에 곳곳에서 할로윈 행사를 진행한다. 보통 10월이 시작되면 할로윈 시즌이 시작된다고 봐도 될 것 같다.

상점에서는 할로윈 장식용품을 판매하기 시작하고, 할로윈 이벤트나 장식을 구경할 수 있다. 작년에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에 갔는데 할로윈 장식을 아기자기하기 해 놓은 점이 좋았다.

2024 할로윈데이 행사 뭐가 있을까?

대표적인 할로윈데이 행사를 찾아봤다. 보통 테마파크나 쇼핑몰에서 할로윈 분위기를 가장 많이 느낄 수 있는데 올 해는 찾아보기 어렵다고 한다. 테마파크에서도 할로윈데이 행사보다는 가을을 주제로 한 행사를 준비한 것 같다. 약간 컨셉을 다르게 잡은 듯하다.

롯데월드

할로윈 퍼레이드 없을 예정.

에버랜드

해피 땡스기빙 파티라는 테마로 꾸며지고 퍼레이드가 진행된다고 한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에버랜드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해피 땡스기빙 파티

이월드

대구 이월드에서는 펌킨 페스타라는 이름으로 가을 축제가 진행된다. 호박을 활용해 가든, 광장을 꾸미고 마켓도 열린다고 한다. 자세한 축제 내용은 아래 이월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펌킨 페스타

레고랜드

레고랜드에서는 브릭타스틱이라는 가을축제를 준비했다고 한다. 할로윈데이에 아이들이 즐기는 트릭오어트릿처럼 브릭오어트릿을 외치면 캔디와 핀뱃지를 받을 수 있다고 한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레고랜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브릭타스틱 가을축제

서울랜드

서울랜드에서는 올해 옥토버 페스티벌이 준비되어있다. 독일의 맥주축제인 옥토버페스트를 서울랜드에서 경험해볼 수 있다. 자세한 페스티벌 내용은 아래 서울랜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옥토버 페스티벌

2024 가을축제 알아보기

올 해 10월 말에 진행되는 가을축제도 알아봤다. 할로윈데이 축제는 아니지만 한창 놀기 좋은 시기라서 사람이 많이 몰릴 것으로 보인다.

부산 서구 고등어 축제 10.27-10.29
경기도 화성 루나 빛 축제 10.27-11.03
원주 만두축제 10.28-10.29
벌교 꼬막축제 10.27-10.29
여수 밤바다 불꽃축제 10.28

할로윈데이 소품 어디서 구입할 수 있을까?

할로윈데이 데코 소품은 대표적으로 다이소에서 쉽게 구할 수 있다. 인터넷에 할로윈 장식, 파티용품을 검색해도 다양한 제품을 볼 수 있다.

추가 플라잉타이거코펜하겐 사이트도 추천해본다.

플라잉타이거코펜하겐 바로가기

이상으로 2024 할로윈데이 날짜 및 행사 정보를 알아봤다. 올 해 할로윈은 어떠려나 궁금해서 찾아봤는데 역시나, 할로윈 행사는 예전만큼 없을 것으로 보인다.

Last Updated on 2024-03-23 by jangsunote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