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보험증서, 보험약관 재발급 및 다운로드 방법

우체국보험 보험증권과 보험약관 재발행, 다운로드하는 방법입니다. 보험증권, 보험약관을 분실했거나 과거에 버린 경우 있기마련입니다. 그럴때 어떡해야하나 난감할 수 있는데요. 아래 방법을 따라서 확인해보세요.

우체국보험 보험증권, 약관 재발급 방법

보험증권(보험증서)은 보험에 가입된 내용을 증명하는 가입증서로 보험의 보장내용, 금액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꼭 필요하기때문에 분실했다면 재발행을 받아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금을 청구할 때 꼭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 우체국보험 보험증서 재발급 방법

  • 우체국보험 홈페이지에서 신청하기
  • 우체국보험 모바일앱에서 신청
  • 우체국보험 고객센터에 전화신청 (이메일 또는 등기우편 수령)
  • 가까운 우체국 금융창구 방문 신청(즉시발급)

반면 보험약관은 해당 보험상품에 대한 모든 내용을 담은 서류로 보험금 지급조건, 특약내용 등 상세한 내용을 담고 있어요. 실제 보험사고가 발생했을 때 지급관련된 내용을 보려면 보험약관도 필요합니다.

보험증권은 1~2장이기때문에 보관하기 쉽지만 보험약관은 두꺼운 300페이지 정도 되는 경우도 있어요. 그래서 보관하기 어려운데요. 이럴 때에는 보험약관을 디지털파일로 갖고 있어도 되고, 우체국보험 홈페이지에서 필요할 때마다 찾아서 열람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또한 보험약관은 재발행을 해서 보내주지 않습니다.

■ 우체국보험 보험약관 재발급 방법

우체국보험 보험약관 다운로드 방법

우체국보험의 보험약관은 우체국보험 홈페이지의 [약관]메뉴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내가 가입한 상품 뿐 아니라 우체국보험에서 판매 중이거나 판매했던 상품의 약관을 모두 볼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상품 가입시기, 정확한 상품명으로 찾아서 봐야한다는 것입니다. 그 이유는 가입시기에 따라서 보험약관이 변경되기때문입니다.

1. 우체국보험 홈페이지에서 [약관] 메뉴를 선택합니다.

2. 보험약관 메뉴에서 보고싶은 보험상품을 찾고, 약관을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만약 PDF 파일이 안보인다면 PDF뷰어인 아크로뱃리더를 다운로드해서 설치해야한다. 아래 링크에서 다운로드하거나, 약관 다운로드 아래쪽에서도 설치할 수 있다.

PDF 뷰어 다운로드 링크 바로가기

우체국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상담원연결, 보험 해약 방법

우체국보험 실비 보험 청구서류와 보험금 신청 팩스번호

Last Updated on 2023-10-20 by jangsunote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