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컨 틀고 자면 머리 아픈 이유?

며칠 전부터 자고 일어나서부터 머리가 아프더라고요. 머리가 아플 일이 없는데 며칠 내내 편두통 처럼 오른쪽 귀 뒷쪽이 아파서 두통약을 먹었어요.

에어컨 틀고 자면 머리아픈 이유?

저처럼 에어컨을 틀고 자고 난 후 머리가 아픈 경우가 꽤 많은 것 같아요. 이게 밀폐된 공간에서 냉방기기를 오랫동안 켜두는 경우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이라고해요. 냉방병의 증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냉방병 기본정보: 증상, 치료법, 대처방법, 원인

장시간 환기가 안되다보면 뇌로 가는 산소가 부족해서 머리가 아플 수 있다고해요. 또 에어컨을 가동하면 습도가 30-40%정도 내려가서 호흡기를 건조하게 해서 감기 증상을 유발합니다. 그러니 습도를 50-60%정도 되도록 조절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결국은 환기를 하는 것이 좋은데요. 그렇다고해서 문열어놓고 에어컨을 틀 수는 없잖아요. 결국은 잘 때 장시간 에어컨 틀지 않고 1-2시간 정도만 틀고 꺼지도록 예약을 해놓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에어컨 뿐 아니라 선풍기를 틀고 자는 경우에도 다음날 두통이나 피로, 감기증상,근육통, 관절통 등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 선풍기 틀 때도 조심!

저는 두통에 추가로 목에 가래가 낀 것 같은 느낌도 나더라고요. 두통에 비염 증상 나타날 때 처럼 목에 가래가 낀 느낌이 들어서 코로나인가 싶었는데, 이틀 정도 지나고 나서부터는 없어졌어요.

추가로 레지오넬라균에 의한 폰티악열 역시 감기와 비슷한 증상이 나타난다고해요. 발열, 두통, 근육통, 피로 와 같은 증상이 2-5일 정도 지속됩니다. 레지오넬라균을 예방하려면 냉방기 청소를 주기적으로 해서 청결하게 해야합니다.

자, 결국은 잘 때 에어컨 계속 켜면 머리아플 수 있으니, 짧게 틀고 끄는 것이 좋다는 얘기입니다. 그리고 너무 낮은 온도로 켜면 냉방병의 위험이 더 크니 24-26도 정도로 설정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대안으로 자기 전에 환기를 한 번 하고 난 후 에어컨을 켜고 자는 방법도 있습니다.

더위먹었을 때 증상과 증상별 응급조치방법

더위먹었을 때 증상과 증상별 응급조치방법

Last Updated on 2023-09-21 by jangsunote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