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실보전금 확인지급 신청 날짜, 대상자 조건 정리 (3차 방역지원금)

손실보전금 확인지급을 기다리고 있어서 신청 날짜와 대상자 조건을 정리해봅니다. 저도 이번 3차 방역지원금인 손실지원금 신속지급대상자가 아니라고 합니다. 1,2차 방역지원금을 받았고, 폐업을 한 상태도 아니거든요. 매출도 늘지 않았는데 왜 이번에는 아니라고 하는지 정확하게 알수가 없네요.

비록 신속지급대상자는 아니라고 할지라도 포기하지 않고 확인지급 신청 기간에 신청을 해보려고 합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도 꼭 확인지급으로 신청해보세요!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확인지급 신청 날짜

우선 손실보전금 확인지급 신청일은 6월 13일부터입니다. 5월 30일부터 신속지급 신청 대상자들이 신청과 지급이 시작되었는데요. 확인지급 대상자들은 6월 13일부터 신청할 수 있습니다.

  • 확인지급 신청날짜: 6월 13일 월요일 부터 7월 29일 금요일까지.

확인지급 신청 대상자는 누구일까

확인지급 신청 대상자를 공고 문서에서 확인해봤어요. 제발 확인지급 대상자에 제가 속하기를 바라고 있는데요. 한번씩 체크해보세요.

  1. 개별 증빙자료 확인이 필요한 경우: 공동대표 사업체, 미성년 대표자 사업체 등
  2. 지원기준에 부합하나 신속지급에 포함되지 않은 사업체
  3. 지원금액 변경 등 (매출액 규모, 매출감소율, 업종 등 변경 된 경우)

먼저 공동대표 사업체나 미성년자가 대표자로되어있는 사업체는 확인지급 대상자가 분명합니다. 추가로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소비자생협 등이 포함됩니다.

그리고 두번째가 문제인데요. 손실보전금 대상자는 맞는데 신속지급에 포함되지 않은 사업체들이 확인지급 신청기간에 신청을 할 수 있다고해요. 1,2차 방역지원금을 받았고 매출감소가 되었는데 신속지급 대상자가 아니라고 하는 저같은 분들도 아직 희망이 있습니다. 바로 이 두번째에 해당할 수 있다고 봅니다.

세번째는 매출액규모, 매출감소율이나 업종이 변경된 경우도 확인지급 기간에 신청해야합니다.

확인지급 신청 방법

확인지급 신청 역시 소상공인손실보전금.kr 에서 온라인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단, 증빙서류를 신청할 때 첨부해서 제출해야합니다.

그리고 확인지급은 현장 방문신청도 진행할 예정이라고해요. 주민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 정확한 방문신청 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입니다.

  1. 온라인신청: 소상공인손실보전금.kr
  2. 방문신청: 추후 안내 예정

이의신청

만약 확인지급기간에도 손실보전금 지급 대상이 아니라고 한다면 마지막으로 이의신청을 해볼 수 있습니다. 보통 확인지급 신청까지 해보고 안되면 포기할 확률이 높은데요.

내가 진짜 공고내용에 부합한다면 이의신청까지 가볼만하다고 봅니다. 이번에는 최소 600만원이라서 쉽게 포기하면 안된다고생각해요. 투쟁하는 마음으로 끝까지 신청을 해보자구요.

  • 이의신청 시기: 8월 중.
  • 이의신청 방법: 소상공인손실보전금.kr  또는 현장 방문신청 예정

Last Updated on 2023-09-21 by jangsunote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