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10만원 신청 방법, 지급일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10만원 신청 방법, 지급일 알아봅니다. 12월 18일부터 다시 강화된 사회적거리두기가 시행되면서 정부에서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책을 발표 했는데, 그 중 하나가 방역물품지원금을 지급한다는 것입니다.

방역조치를 지키기위해서도 돈이 들기때문인데요. 어떻게 신청하고, 지급은 언제 하는지 알아봤습니다.

 

함께 시행되는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100만원에 대한 내용은 아래 글에서 확인하세요.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100만원 신청 방법, 지급일 최신 정보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100만원 지급 대상자와 신청방법, 지급일에 대한 정보를 모아봤습니다. 최근 위드코로나로의 전환 후 확진자가 급격히 늘어나게 되었죠. 정부는 다시 강화된 사회적거리두

jangsunote.com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10만원

방역패스를 운영하는 소상공인들은 각 지자체에서 방역물품 지원금 10만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방역물품을 구입한 영수증을 제출하면 최대 10만원을 지급해준다고 합니다. 따라서 영수증을 잘 챙겨야합니다.

방역물품 대상

방역물품 대상은 방역패스 확인 단말기, 체온기, 소득제 등입니다. 꼭 체온측정기나 소득제같은 방역전문 용품이 아니어도 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다시말해 방역물품지원금을 받기위해서 소득제나, 체온기를 10만원어치 사야하는 것은 아니란 것이죠.

방역에 사용될만한 물품을 구입했으면 증빙서류로 제출해도 인정이 된다는 얘기입니다. 자세한 기준은 곧 발표될 예정입니다.

추가로 10만원을 채워서 영수증을 맞추어 제출하지 않아도 될 것이라고 해요.

방역물품지원금 신청

방역물품지원금 10만원 신청은 12월 29일부터 시작됩니다. 신청하는 곳은 각 지자체 창구를 이용해야하며, 시군구, 동사무소에서 지급할 예정입니다.

  • 신청일: 2021년 12월 29일부터
  • 신청장소: 시군구청,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신청.

지급받은 방역물품지원금 10만원은 원하는 곳에 사용하면 됩니다. 선 결제, 후 지급 방식이기때문에 지원금을 사용관련 제한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Last Updated on 2023-09-21 by jangsunote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