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생소비지원금 할부 금액 실적 인정될까? (카드캐시백 재난지원금)

상생소비지원금 할부 실적으로 인정되는지, 어떻게 처리되는지 궁금해서 찾아보았습니다. 최대 10만원을 캐시백받으려면 기준금액보다 100만원은 더 써야 하잖아요. 게다가 백화점이나 홈쇼핑, 가전제품 판매점 등에서 사용한 것은 실적제외이기때문에 100만원을 더 쓰는 것이 은근 까다롭습니다.

상생소비지원금, 할부 인정될까?

꼭 필요한 물건이나 서비스가 있다면 10월이나 11월에 구매를 하면 좋을 것 같은데요. 할부로 결제하는 경우에는 해당 월에 결제한 전체 할부원금이 실적에 포함됩니다. 다시말해 10월에 실적인정되는 곳에서 100만원을 할부로 결제하면, 10월 실적금액으로 100만원이 잡히는 것이라고 합니다.

몇개 카드사에서 할부결제에 대한 내용을 찾아보았는데요. 아래 사진을 참고하세요.

할부-내용
할부결제

2분기 월평균 사용액에서 할부 결제는?

추가로 2분기 (4/5/6월) 월평균 사용금액을 산정할 때에도 할부 결제 건이 있을 수 있는데요. 2분기 중 할부결제건은 해당 월에 결제한 전체 할부원금을 2분기 전체카드 사용액에 합산해서 계산된다고합니다. 월 실적금액이나 2분기 월평균 카드사용액이나 기준은 똑같이 적용된다고 보면됩니다.

실적이 인정되는 곳에서 할부 결제를 할 수 있다면 부담도 덜고, 상생소비지원금으로 캐시백도 받을 수 있기때문에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실적제외되는 업종에서의 결제건은 소용없다는 것 잊지마세요.

  • 실적제외업종: 대형마트, 백화점, 아울렛, 복합몰, 홈쇼핑, 면세점, 대형전자전문판매점, 대형종합온라인몰, 명품, 실외골프장, 신차구입 등

가구를 사거나 병원비를 내거나, 학원비, 헬스장, 요가원 등의 소비를 활용하면 될 것 같아요. 단 꼭 필요한 경우에만 잘 써야지 굳이 미리 돈을 쓸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큰 소비가 있는 경우 10% 할인을 더 받는 개념으로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더 궁금한 점은 각 카드사의 상생소비지원금 안내문을 읽어보거나, 상생소비지원금 콜센터에 문의를 할 수 있습니다.

  • 상생소비지원금 콜센터 전화번호: 1670-0577, 1688-0588

상생소비지원금 실적으로 5차 재난지원금 국민지원금도 포함되는지는 아래의 글을 참고하세요.

상생소비지원금 할부 금액 실적 인정될까? (카드캐시백 재난지원금)

Last Updated on 2023-09-21 by jangsunote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