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보험금 청구: 실비보험 청구서류 알기 쉽게 정리

삼성생명 보험금 청구 방법 중 실비보험 청구서류를 알아봅니다. 실비보험이란 ‘실손의료비보험’을 가리키는 말입니다. 국민건강보험으로 보장받지 못하는 의료비에 대해서 보험회사에서 보장해주는 상품입니다. 실비보험은 기본항목에 특약을 추가해서 가입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의료비에 대한 구체적인 보장여부는 본인의 보험계약내용을 확인하거나, 삼성생명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하는 것이 정확합니다.

삼성생명 보험금 청구: 실비보험 청구서류

실비보험 청구서류는 의료비를 지출했다는 내용의 증빙서류와 삼성생명에게 내가 보험금을 청구한다는 내용의 보험금청구서로 구분해볼 수 있습니다.

1. 기본서류

  • 삼성생명 보험금 청구서 (+ 개인정보처리동의서 포함)

보험금청구서는 삼성생명 양식을 사용해서 작성해야합니다.  아래 사진이 보험금청구서 양식과 작성예시입니다.

보험금청구서-샘플
보험금청구서

삼성생명 보험금청구서 다운로드

삼성생명 홈페이지에서 보험금청구서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 구비서류안내 – 보험서류] 페이지를 선택 후, 중간 쯤에 [보험금청구관련] 을 찾아보세요.  아래쪽에 보면 ‘삼성생명 서류양식’ 이라고 되어있고, [개인수익자용 다운로드] 라고 있습니다. 이것을 다운로드하면됩니다.

삼성생명-홈페이지에서-청구서-다운로드하는화면
청구서다운로드

삼성생명 홈페이지에서 청구서류 다운로드, 서류 확인하는 페이지가 헷갈리고 보기 불편하게 되어있는 느낌입니다. 천천히 따라서 찾아보세요.

그리고 위의 화면에서 보험 종류를 선택하면 각 보험별 보험금청구시 필요한 서류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실손의료비 보험 증빙서류

  • 진단서 (청구금액 50만원 미만일 때 병명있는 입퇴원확인서로 대체 가능함.)
  • 진료비계산서 영수증 (카드전표 아님)
  • 진료비 세부내역서
  • 실손통원비: 아래 본인부담금에 따라 다름.

– 본인부담금 10만원 이하(외래, 처방 합산 / 동일상병 기준) : 진료비(약제비)계산서 영수증, 보험금 청구서에 병명 기재(진단서 대체)

– 본인부담금 10만원 초과(외래, 처방 합산 / 동일상병 기준) : 진료비(약제비)계산서 영수증, 병명확인서류(통원일자 및 병명 포함)

– 실손 영수증 항목 중 비급여 선택진료료 외 합계금액이 5만원 이상인 경우, 진료비 세부내역서 필요

– 신(新) 실손보험(17.4.1이후 가입) 진료비 세부내역서 필요(단, 비급여가 없는 경우 생략 가능)


삼성생명 보험 약관대출 조건과 금리, 신청방법 정리

삼성생명 보험 약관대출 조건과 금리, 신청방법 정리

보험 회사 종류와 이름별 차이점 (생명보험, 화재, 손해보험차이)

보험 회사 종류와 이름별 차이점 (생명보험, 화재, 손해보험차이)

Last Updated on 2023-09-21 by jangsunote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