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L생명 치아보험 청구서류: 보험금청구서, 치아치료확인서

ABL생명 치아보험 청구서류를 정리해봅니다. 치아보험 청구서류가 어려워보이기는 하지만 결국은 치과에서 발급을 해주기때문에 우리는 제출해야하는 서류만 잘 챙기면됩니다.

단, 내가 가입한 치아보험의 보장항목에 이번에 받은 치과치료가 포함되는지를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고, 치과 상담을 받을 때 보험을 청구할거라는 얘기를 해서 서류 준비가 될 수 있도록 하는 것도 좋습니다.

따라서 치과가기 전에 내 보험증권을 꺼내서 어떤 항목을 보장받는지 다시 한 번 체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치과치료 유형에 따른 감액기간, 연간한도, 보장하지 않는 사항을 꼭 확인해보세요.

ABL생명 치아보험 보험금 청구서류

치아보험을 청구할 때에는 공통서류와 치과치료 유형별 증빙서류를 준비해야합니다.

  1. 공통서류
  2. 치과치료 유형별 증빙서류

아래에서 하나씩 확인합니다.

1. 공통서류

보험금청구서 (ABL양식)
청구인신분증 사본
치아치료확인서, 치과진료기록 사본 (ABL양식)

2. 치과 치료 유형별 증빙서류

내 치아보험 증권에서 보장내역 중 어느 치료에 해당하는지 체크해보세요. 아래 서류는 모두 치과 또는 약국 등 의료기관에서 발급해줍니다.

틀니, 브릿지, 임플란트, 임플란트치조골이식술 영구치 발치 전후의 파노라마 사진 또는 이에 준하는 판독자료
주요 치주질환치료, 치석제거, 치아촬영 요양급여비용 명세서 또는 진료비 납입영수증

아래 내용은 일반적인 치아보험 안내사항입니다. 각자 보험가입 내용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참고만하세요.

치아보철치료(틀니, 브릿지, 임플란트), 임플란트치조골이식술 주요 안내사항

-보철치료보장은 치과치료보장개시일 이후 최초로 치아우식증(충치) 또는 치주질환(잇몸질환)을 직접적인 원인으로 영구치를 발치 한 경우 가능합니다. (보험계약일로부터 2년이내 보철치료 시 치료보험금의 50%를 지급합니다.)

-가철성의치(틀니)치료보험금은 치과치료보장개시일 이후 연간 1회 한도로 지급합니다.

-고정성가공의치(브릿지) 및 임플란트 치료보험금, 임플란트치조골이식술치료보험금은 치과치료보장개시일 이후 영구치를 발치 한 부위에 치료를 받았을 때, 2년 미만인 경우 연간 3개 한도로 지급하며, 연간 한도 초과 시 치료시기에 상관없이 해당 보험금을 지급하지 않습니다.

-보철치료에 대하여 수리, 복구 및 대체 치료의 경우 해당 보철치료보험금을 지급하지 않습니다.

-임플란트치조골이식술의 경우 해당 영구치를 발치한 부위에 특정임플란트치조골이식술치료(골이식술, 골유도재생술, 상악동거상술)를 받고 임프란트치료를 받은 부위에 한하여 보험금을 지급합니다.
(보험계약일로부터 2년 이내 시술을 받은 경우 치료보험금의 50%를 지급합니다.)

치아보존치료(아말감, 글래스아이노머, 인레이ㆍ온레이, 레진), 크라운치료 주요 안내사항

-보존치료 및 크라운치료보장은 치과치료보장개시일 이후 최초로 치아우식증(충치) 또는 치주질환(잇몸질환)을 직접적인 원인으로 보험계약일로부터 1년이내 보존치료 및 크라운치료를 받은 경우 치료보험금의 50%를 지급합니다.

-크라운 치료보장은 치료보장개시일 이후 치아우식증, 치주질환을 직접적인 원인으로 최초로 영구치에 크라운치료를 받았을 때 연간 3개 한도로 보장합니다.

주요치주질환(잇몸질환), 치석제거(스케일링), 치아촬영보험금

-치석제거(스케일링)치료보장은 치과에서 ‘치석제거(스케일링)치료 급여인정기준’에 해당하는 치료를 받았을 경우 지급합니다.(치석제거 치료 1회당 지급하며, 연간 1회 한도로 보장합니다.)

-주요치주질환치료보장은 ‘주요치주질환치료 급여인정기준’에 해당하는 치료를 받았을 경우 보장합니다.


-치아 촬영보장은 국민건강보험법에서 정한 보험급여 또는 의료급여법에서 정한 의료급여항목에 해당하는 치아촬영을 받았을 경우 보장합니다. (치아촬영 1회당 지급합니다.)


-건강보험 미 적용시 보장대상이 아닙니다.

ABL생명 치아보험 청구서류 양식 다운로드

ABL생명 치아보험 청구서류 중 보험금청구서와 치과치료확인서는 ABL생명보험 양식을 사용해야합니다. 해당 양식은 ABL생명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어요. (고객데스크 – 보험서비스안내 – 사고보험금청구 및 접수안내]에서 ‘사고보험금 구비서류’ 메뉴를 찾아보세요.

  • ABL생명 보험금청구서
  • ABL생명 치과치료확인서

보험금청구서

아래양식이 ABL생명 보험금청구서 양식 샘플입니다.

보험금청구서

아래 PDF파일이 ABL생명 보험금청구서 양식 파일이에요. 내려받아 사용해도 됩니다.

사고보험금청구서_ABL.pdf

치과치료확인서

 ABL생명 치과치료 확인서 양식입니다. 작성은 병원에서 합니다. 해당 양식을 아래에 PDF파일로 첨부했으니 다운로드해서 사용해도됩니다.

치아치료확인서

아래 ‘그외기타서류’PDF 파일에서 6번째 페이지에 있습니다.

그외기타서류_202106.pdf

Last Updated on 2023-09-21 by jangsunote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