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생명 보험금 청구 방법 6가지 총정리 (이용시간, 접수한도 금액)
본문 바로가기
롱라이프

흥국생명 보험금 청구 방법 6가지 총정리 (이용시간, 접수한도 금액)

by †♨‡☞◐♬ 2021. 8. 5.
반응형

흥국생명 보험금 청구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최근에는 보험금청구 방법이 다양화되면서 매우 간편해지고 있습니다. 저만해도 예전에는 보험담당자 FC에게 보험금 청구서류를 카톡으로 보내는 방식으로 보험금을 청구했다면, 최근에는 보험 어플에서 직접 청구하고 있습니다.

 

흥국생명의 경우 사고보험금 청구 방법이 어떤 것이 있는지 확인해봅니다. 먼저 사고보험금에는 사망보험금, 고도후유장해보험금, 유족연금, 장해연금, 사망급여금, 장해급여금, 입원/진단/수술/통원/요양급여금, 보험료 납입면제, 해지환급금 등이 있습니다.

 

 

흥국생명 보험금 청구 방법

사고보험금을 청구하는 방법은 총 6가지입니다. 인터넷, 모바일, 팩스, 우편, 방문접수, FC청구대행입니다. 하나씩 자세히 확인해봅니다. 

 

1. 인터넷 청구

흥국생명 홈페이지에서 인터넷으로 신청하는 방법입니다. 365일 8시부터 23시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인터넷 신청은 보험금이 300만원 이하인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사망보험금 제외)

 

흥국생명 홈페이지에서 [사이버창구 - 사고보험금 청구] 경로를 이용하고, 보험금 청구서류를 사진파일로 준비해서 첨부하면됩니다.

 

2. 모바일 청구

흥국생명 모바일어플 [흥국생명 모바일창구]을 설치한 후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흥국생명 모바일어플은 아래의 링크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흥국생명 안드로이드어플 다운로드

흥국생명 IOS어플 다운로드

 

인터넷신청과 마찬가지로 어플을 통한 보험금 청구는 300만원 이하만 가능합니다. 구비서류를 사진파일로 준비해서 [사고보험금 청구]메뉴에서 신청하세요.

 

3. 팩스 청구

흥국생명 고객센터에서 가상팩스번호를 발급받은 후 보험금 청구서류를 팩스로 보내는 방법입니다. 300만원 한도로 신청할 수 있고, 평일 9시부터 17시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우편 접수

우편으로 보험금 청구서류를 보내서 신청하고싶다면 우선 흥국생명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신청에 대한 안내를 받은 후, 관련서류를 우편으로 보내면됩니다. 필요서류를 꼭 먼저 확인 한 후 보내는 것이 좋습니다. 

 

▲ 흥국생명 우편접수 주소: 서울 영등포구 버드나루로 2길 7, 2층 흥국생명 사고접수센터

 

5. 방문접수

흥국생명 고객플라자에 방문해서 보험금 청구서류를 제출하는 방식입니다. 보험금 청구 금액에 상관없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전국 흥국생명 고객플라자 위치는 아래의 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흥국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무료)와 전국 금융플라자, 지점 위치

흥국생명의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전국 금융플라자, 지점의 주소를 정확하게 알아보았습니다. 흥국생명은 1949년에 시작된 정말 오래된 우리나라 보험회사인데요, 태광산업의 계열사입니다. 고

jangsunote.com

 

6. 흥국생명 FC 청구대행

흥국생명 보험 담당 FC에게 보험금 청구서류를 제출해서 신청하는 방법입니다. 방문신청과 마찬가지로 보험금 청구 금액 한도가 없습니다. 

 

 

흥국생명 사고보험금 접수방법

방법 청구 가능한 시간 접수한도금액
인터넷 365일, 8시 ~ 23시 300만원 (사망제외)
모바일 365일, 8시 ~ 23시 300만원 (사망제외)
팩스 평일 9시 ~ 17시 300만원 (사망제외)
우편 - 한도 없음
(사망수익자 미지정시 300만원 한도)
고객플라자 방문접수 고객플라자 운영시간내 한도 없음
FC청구대행 - 한도 없음

 

흥국생명 보험금 청구서류양식 다운로드, 구비서류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의 글에서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흥국생명 실비보험 청구 서류, 보험금 청구서 양식 포함

흥국생명 실비보험 청구서류, 보험금 청구서 양식을 확인해봅니다. 실비보험 외에도 보험금 청구 종류에 따른 구비서류를 확인하는 방법까지 정리해보았습니다. 글순서 흥국생명 실비보험 청

jangsunote.com

썸네일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