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보험 계약 대출(약관대출) 금리와 대출금액한도, 신청방법

한화생명의 보험계약대출 상품의 상세 내용을 알아봅니다. 급하게 돈이 필요할 때 비교적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것이 바로 보험 약관대출이죠. 요즘 이용하는 분들이 많다고 하는데, 한화생명의 보험계약대출은 어떤 조건으로 제공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한화생명 보험계약대출 상세내용 총정리

먼저 보험계약대출이란 무엇인지 간단히 확인해볼까요.

썸네일
한화생명

한화생명 보험계약대출, 일반 대출에 비해 좋은 점?

보험계약대출은 신용등급에 영향이 없는 대출이면서, 신용등급과 상관없이, 본인이 납입한 보험의 해약환급금 금액안에서 대출을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대출 심사도 필요하지 않고 온라인으로 신청해 즉시 대출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급하게 돈이 필요할 때 이용하면 좋습니다. 추가로 취급수수료와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으며 언제든지 상환이 가능한 대출입니다.

해약환급금을 받기 위해 보험계약을 해지하는 대신 대출을 받아서 보험계약을 유지할 수 있는 장점도 있죠. 보험의 보장내용도 유지되기 때문에 보험계약을 해지할까 망설인다면 보험계약대출을 고려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단 일반 신용대출이나 담보대출에 비해 대출 가능금액이 적기 때문에 소액의 금액이 필요할 때 이용하는 것으로 보면 됩니다.

보험 중도인출이란 무엇인지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글을 보면 도움이 됩니다.

보험 중도인출이란 무엇인가

한화생명 보험계약대출 상세 정보

대출대상

한화생명 보험계약자

대출한도

해지환급금의 70~ 95% (변액 등 일부 상품은 주계약 해약환급금 기준입니다.)

대출기간

보험계약 만기일까지.

대출금리

2.46~9.9% (연 대출금리) – 수시로 조정될 수 있음.

개인마다, 가입한 보험상품마다 금리는 다르게 적용됩니다. 따라서 보험 대출 가능금액을 확인하고 싶을 때에는 한화생명 홈페이지 또는 어플, 콜센터에서 대출 가능금액을 먼저 확인해보세요.

한화생명 보험 계약대출 이자 계산하는 방법;
보험계약 대출이자= [(보험계약대출금*연이율)/365]*일수

상환방법

보험기간 내 자유상환.

방문 상환, 즉시이체, 정액 상환, 예약 상환, 보험 카드 등으로 상환할 수 있습니다.

정액 분할 자동 상환제도

보험계약 대출금을 매월 정액으로 분할해 보험계약대출 이자와 함께 자동 납입일에 상환하는 제도입니다. 상환 한도는 최저 1월 이상에서 대출잔고까지 정할 수 있고, 한화생명 콜센터에 전화해서 신청하면 됩니다. 

한화생명 보험 카드란?

보험금 지급, 상환업무를 한화생명 ARM기, 전국 은행 DC/ATM기를 통해 사용할 수 있는 카드라고 합니다. 

한화생명 ATM기에서 보험계약 대출금 수령, 원리금 상환, 배당금, 해약환급금, 만기보험금, 분할 보험금 등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타 은행 ATM/CD기에서는 보험계약대출 수령, 원리금 상환을 할 수 있습니다. 

발급을 원할 때에는 한화생명 고객센터에 신분증을 지참하고 방문해야 합니다. 

한화생명 보험 대출 수수료 

없음.

단, 보험료 미납으로 인해 보험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해약환급금과 보험계약대출 원리금이 상계 처리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보험금 발생시에도 보험계약대출 원리금이 상계처리될 수 있습니다.

즉, 보험금을 받게 되는 경우, 보험이 종료되는 상품이면 그 시점에 대출금액도 상환해야 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이 부분은 보험 대출 신청 전에, 본인의 보험계약 내용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지세

보험계약대출도 인지세가 있기는 합니다. 하지만 보험계약대출 금액이 5천만 원 이하인 경우는 비과세이고, 5천만원 초과부터 방문, 비방문 신청 상관없이 모두 부과됩니다.

*인지세 금액

(회사와 고객이 각각 50%씩 부담합니다.)

  • 4천만 원 초과 ~5천만 원 이하: 4만 원
  • 5천만 원 초과 ~ 1억 원 이하: 7만 원
  • 1억 원 초과 ~ 10억 원 이하: 15만 원
  • 10억 원 초과 : 35만 원 

장기연체자(신용불량자)도 보험계약대출을 받을 수 있을까?

채권자로부터 보험에 지급 보류나 가압류가 되어있지 않고 보험계약대출 가능금액이 있다면 보험계약대출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기존에 보험계약대출을 받았는데, 추가로 또 받을 수 있을까?

보험계약대출은 본인의 보험 해약 기본금의 일정한 범위 내에서 가능하기 때문에 범위 내라면 추가 대출도 가능합니다. 단, 2008.03.31 이전 가입한 변액보험은 월간 대출 이용 횟수가 1회로 제한된다고 합니다. 

한화생명 보험 대출 신청방법

대출 상담을 받은 후, 대출을 신청하기로 결정했다면 모바일 어플, 인터넷 홈페이지, 고객센터 전화, 방문신청 중에서 편한 방법으로 신청하면 됩니다.

@ 대출상담 전화번호: 1599-6363

단, ARS 신청과 인터넷 신청은 한화생명 고객센터에 방문해 비밀번호, 보안카드를 발급한 고객만 가능하며, 고객이 설정한 송금한도 내에서 가능합니다.

  • 한화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1588-3636 (상담사 연결은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 가능.)
  • ARS 신청: 1588-3636 (ARS 7시부터 23시 30분까지. 365일.)
  • 방문신청: 한화생명 고객센터 지점 방문. 평일 9시부터 15시 30분까지 운영합니다. 
  • 한화생명 어플: “보험 월렛”을 검색해 설치하면 됩니다. 
한화생명-어플-보험월렛-이미지
한황생명-보험월렛-어플

Last Updated on 2023-09-21 by jangsunote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