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브라이프 치아보험 청구서류: 보험금청구서, 치과치료확인서

처브라이프 생명보험 치아보험 청구서류를 정리해봅니다. 치아보험 청구는 꽤나 복잡하게 여겨지는데요. 하나씩보면 그렇게 어렵지도 않더라고요. 중요한 점은 치과치료 전, 상담을 받을 때 치아보험 가입되어있다는 점을 미리 말해서 청구대상에 해당하는지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미리 서류 준비가 잘될 수 있도록 챙겨야합니다.

어차피 치아보험 구비서류의 대부분은 치과에서 발급해줍니다. 따라서 내가 필요한 서류 목록만 잘 요청하면 됩니다. 단, 내가 가입한 치아보험의 보장항목에 이번에 받은 치과치료가 포함되는지를 미리 확인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 특약내용에 따라 보장여부가 차이나기때문에 치아보험이라고해서 보장내용이 다 동일한 것은 아닙니다.

처브라이프 치아보험 보험금 청구서류 (덴탈)

치아보험을 청구할 때에는 공통서류와 치과 치료 유형별 증빙서류를 준비해야합니다.

  1. 공통서류
  2. 치과치료 유형별 증빙서류

아래에서 하나씩 확인해볼께요.

1. 공통서류

보험금청구서 (처브라이프 양식)
청구인 신분증 사본

2. 치과 치료 유형별 증빙서류

내 치아보험 증권에서 보장내역 중 어느 치료에 해당하는지 체크해보고 서류를 준비하세요. 아래 서류는 모두 치과 또는 약국 등 의료기관에서 발급해줍니다.

충전, 크라운 치료보험금 -진단서 또는 치과치료확인서
보철치료 보험금
(틀니, 브릿지, 임플란트)
-진단서 또는 치과치료확인서
-영구치 발거 전후의 엑스레이 사진
치과통원 치료급여금 – 국민건강보험법에서 정한 요양급여 또는 의료급여법에서 정한 의료급여 항목이 포함된 진료비 영수증 (2015년 4월 이전 계약)

치과치료확인서 또는 진단서에는 아래의 내용이 꼭 포함되어야합니다.

내원일/진단명/치료한 치아의 위치 또는 치아번호/해당치아의 내원당시 치아상태 및 치료원인/ 치료받은 치과치료의 종류/ 치과치료 진단확정일 및 치료시작일, 치료종료일

아래는 처브라이프 홈페이지에서 ‘청구유형별 서류안내’ 메뉴에서 확인한 내용이에요.

처브라이프 (CHUBB) 보험금 청구서류 양식 다운로드

처브(CHUBB) 치아보험 청구서류 중 보험금청구서와 치과치료확인서는 처브라이프 양식을 사용해야합니다. 해당 양식은 처브라이프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어요. (헬프데스크-보험금청구안내-구비서류 메뉴 이용)

  • 처브라이프 보험금청구서
  • 처브라이프 치과치료확인서

보험금청구서

아래양식이 처브라이프 보험금청구서 양식 샘플입니다.

보험금청구서-양식

아래 PDF파일이 처브라이프 보험금청구서 양식 파일이에요. 내려받아 사용해도 됩니다.

처브_보험금청구서.pdf

치과치료확인서

처브라이프 치과치료 확인서 양식입니다. 작성은 병원에서 합니다. 해당 양식을 아래에 PDF파일로 첨부했으니 다운로드해서 사용해도됩니다.

치과치료확인서

아래 파일에 보험금청구서와 기타 필요서류 양식이 모두 포함되어있으니, 파일안에서 위의 치과치료확인서를 찾아서 사용하면됩니다.

치아보험서류_처브.pdf

Last Updated on 2023-09-21 by jangsunote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