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환자실 입원비, 각 병원 입원실 비용 확인하는 방법

중환자실 입원비, 각 병원의 입원비, 진료비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봤어요. 보험증권에서 보장항목을 하나씩 보다보니 질병, 상해 중환자실 입원일당이 6만원으로 잡혀 있더라고요.

중환자실 입원비 얼마일까?

중환자실 입원비는 병원에 따라 차이가 있기는 합니다만, 기본 일 10-15만원정도로 볼 수 있는데요. 중환자실은 입원비보다 치료에 들어가는 주사비, 약물치료비 등이 더 큰 부분을 차지하더라고요. 그리고 간병인이 있는 경우에는 간병비가 붙기도 합니다.

그래서 입원비 자체는 비싸지 않게 나올 수 있지만 그 외 치료비용의 부담이 더 크다는 점을 알아두어야 할 것 같아요. 그렇기 때문에 보험 보장으로 중환자실입원비를 넣는 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단기간 입원했을 때에는 부담할 수 있겠다고생각되겠지만 기간이 길어지면 병원비 부담이 정말 클 것 같아요.

각 병원의 입원비 확인방법

병원별 입원비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으로 건강보험 심사평가원 홈페이지에서 조회해볼 수 있더라고요.

아래처럼 심사평가원 홈페이지에서 [병원/약국 >세부조건별 찾기] 순서로 이동해서 조회해볼 병원을 검색해보세요. 그 후 병원 이름 밑부분에 “진료비정보”라고 있습니다. 이것을 선택하면 일반 입원실 비용, 중환자실 입원비와 공단부담금, 본인부담금을 확인할 수 있어요.

몇인실에 입원하는지에 따라 입원비가 얼마인지 확인해볼 수 있어서 예상 입원비를 예측하는데에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그러나 중환자실 비용은 병원별로 꼭 다시 확인하는 것이 좋을 것 같더라고요. 예를들어 고려대학교구로병원의 홈페이지에 공개된 금액과 심사평가원 홈페이지에 나온 금액에 차이가 있습니다. 일반 입원실비용은 동일하지만 중환자실 비용은 차이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어요.

위의 중환자실 비용과 아래 중환자실 비용에 차이가 있죠. 이 정보를 참고해서 실제로 얼마가 나오는지 재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내 보험 공부하기 시리즈

4대 중증질환 수술비 보험 항목, 질병 이름 알아보기

4대 중증질환 수술비 보험 항목, 질병 이름 알아보기

CI보험 GI보험 뜻과 차이점, 종신보험과 다른점

CI보험 GI보험 뜻과 차이점, 종신보험과 다른점

일반암, 소액암, 유사암, 고액암 종류: 암진단비 대상 알아보기

일반암, 소액암, 유사암, 고액암 종류: 암진단비 대상 알아보기

Last Updated on 2023-09-21 by jangsunote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