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포인트 (애니포인트) 적립, 사용방법: 보험료납입, 포인트몰

삼성화재 포인트 적립, 사용방법을 정리해봅니다. 삼성화재 보험 가입자라면 꼭 알아두어야하는 것이 바로 애니포인트라고하는 삼성화재 포인트입니다. 저도 얼마전까지 몰랐는데요.

삼성화재 어플이나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해서 정보수정을 했더니 100포인트, 오늘은 공인인증서 갱신했더니 3000포인트를 주더라고요. 3천포인트라니! 어떻게하면 더 받을 수 있고, 적립한 포인트는 어떻게 사용하는지 정리해보았습니다.

삼성화재 포인트 적립

삼성화재 고객에게 적립해주는 ‘애니포인트’를 적립받는 방법은 크게 네가지입니다.

  1. 삼성화재 신규 보험가입
  2. 홈페이지에서 업무처리: 보험료 자동이체 신청, 계좌변경, 보험소재지변경, 피보험자 직업 변경, 자녀등록(태아확정) 등. 
  3. 이벤트 참여
  4. 건강증진활동: 삼성화재 애니핏 앱을 설치한 후 건강증진 과제 달성. (애니핏 서비스 가입)

 

각 조건에 따라 적립되는 포인트는 다양한데요, 명확하게 나와있지 않습니다. 단, 제 경험으로 보았을 때 간단한 내 정보변경을 하면 1회에 100포인트 지급되는 것 같아요.

저는 주소지 변경을 했덛니 100포인트 지급, 공인인증서 갱신으로 3,000포인트가 적립되었습니다. 적립 내역을 보면 3천포인트는 ‘홈페이지 이벤트’라고 되어있습니다.

애니포인트 사용방법

삼성화재 포인트 사용방법은 총 3가지 입니다. 보험료 납입, 포인트몰에서 상품구입, 포인트 기부를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저는 얼마 안되지만 3100포인트로 보험료납부를 해보았습니다.

1. 포인트로 보험료 내기

보험료 납입은 최소 1,000포인트부터 500,000포인트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일부 저축성, 연금, 통합보험 등은 포인트 사용이 제한될 수 있다고 합니다.

포인트로 보험료를 내는 방법은 삼성화재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직접 결제를 진행하거나, 담당 보험설계사에게 포인트로 결제하도록 요청하면됩니다. 아래는 삼성화재 어플에서 직접 포인트를 이용해 결제하는 방법입니다.

삼성화재 앱에 로그인 한 후, MY메뉴에 가면 ANYPOINT 라고 나옵니다. 이 포인트를 선택하면 포인트 적립/사용내역이 나옵니다.

지금까지 적립된 포인트 내역, 금액 확인하고, 중간에 보면 [장기보험료납입 바로가기], [포인트몰 바로가기]가 보입니다. 여기에서 보험료를 납부하던지, 포인트몰에서 사용하면됩니다.

보험료 납부시에 포인트를 사용하려면 자동이체가 되기 전에 내가 포인트를 사용해서 결제를 해야합니다. 포인트를 사용하겠다 체크해두면 나중에 자동이체될 때 결제되는 것이 아니더라고요. 즉, 포인트를 지금 사용하고싶으면 1회분 보험료에서 포인트 제외한 금액까지 결제를 해야합니다.

보험 상품 중에서 포인트를 사용해서 납부할 보험을 선택한 후, 포인트 사용을 입력하면 납부하면 포인트 제외하고 남은 최종결제금액이 나오죠. 이만큼은 결제를 해야합니다.

납부할 계좌 확인하고 결제를 진행하면 이번달 보험료를 포인트를 포함해 결제하게 됩니다.

포인트 조회화면으로 오면 포인트 사용 내역이 나오죠. 그리고 보험료 납입 현황을 보면 이번달 납부한 보험은 최종납입월이 변경된 것을 볼 수 있어요.

이렇게 삼성화재 포인트를 사용해 보험료를 납부하면됩니다.

2. 포인트몰에서 사용하기

포인트몰에서 포인트를 이용해 구매를 하고싶을 때에는 우선 포인트를 비즈마켓 포인트로 전환한 뒤 구매를 해야합니다. 전환된 포인트는 삼성화재 포인트몰(비즈마켓포인트)에서만 사용하기때문에 신중하게 결정하세요.

포인트몰

삼성화재 포인트 유효기간은 3년이라고합니다. 유효기간 지나기전에 바로바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기타 문의는 아래의 삼성화재 고객센터로 문의해보세요.

삼성화재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상담원 연결 시간, 고객지원센터 위치

삼성화재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상담원 연결 시간, 고객지원센터 위치

삼성화재 보험금 청구: 어플로 하는 방법 따라하기

삼성화재 보험금 청구: 어플로 하는 방법 따라하기

Last Updated on 2023-09-21 by jangsunote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