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보험약관대출 (계약대출) 금리와 대출한도금액, 신청방법

삼성화재 보험약관대출의 조건, 신청방법에 대해서 확인해봅니다. 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사람은 거의 없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보험에 가입했을 텐데요. 내가 가입한 보험별로 지금까지 납입한 보험료를 대상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모르는 사람도 많습니다.

썸네일

지금은 보험계약대출이라고 부르는 이 대출상품은 예전에는 보험약관대출이라고도 불렀습니다. 내가 지금 가입해있는 보험의 해약금 (해지환급금)의 한도 내에서 일부를 보험회사를 통해 대출받을 수 있는 대출서비스입니다.

삼성화재 보험약관대출(계약대출)

삼성화재에는 신용대출도 있고 자동차 대출, 주택담보대출도 있는데, 그것과 달리 나의 보험을 이용해 대출을 받을 수 있고, 신용조회가 없이, 절차가 매우 단순하고 빠른 장점이 있어서 살면서 현금이 갑자기 필요한 순간에 이용해볼 수 있는 서비스라고 봅니다.

대출 가능금액은 내가 갖고 있는 보험을 해약하는 경우 돌려받게 되는 ‘해지환급금’의 금액 내에서 결정됩니다. 해지환급금 전부를 대출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고, (보험회사마다 다르지만) 보통 해약환급금의  60% ~ 95% 사이에서 대출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대출가능금액은 개인마다, 가입된 상품마다 크게 다르기 때문에 조회를 직접 해봐야 합니다.

삼성화재의 보험약관대출 대상, 가능금액을 확인해보려면 삼성화재 홈페이지/ 어플에 접속하면 바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홈페이지에 로그인한 후, [대출 – 보험계약대출 – 보험계약대출신청] 메뉴를 누르면 아래처럼 나의 대출 가능금액과 금리가 조회됩니다.

삼성화재-홈페이지에서-보험계약대출-메뉴위치
삼성화재-보험대출

삼성화재 어플에서는 아래의 메뉴를 이용하면 보험계약대출 가능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삼성화재-어플에서-보험약관대출-메뉴위치
삼성화재-보험계약대출

보험약관대출 금리

삼성화재 보험 약관대출의 금리는 연 3.70%에서 9.9% 사이에서 보험상품, 개인에 따라 적용이 됩니다. 대출기간은 보험계약 만기일까지로 언제든 상환을 자유롭게 하면 되는데, 일부 순수 보장성 상품의 경우에는 해지환급금이 줄어들어 대출금에 비해 적어지면 일부를 먼저 상환해야 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대출을 신청할 때 입금받을 계좌는 과거에 보험금을 자동이체로 3회 이상 이체한 기록이 있거나, 대출이자를 3회이상 자동이체로 출금했던 본인 명의 계좌만 가능합니다.

삼성화재 보험계약대출 상세 내용

  • 대출금리: 연 3.70% ~ 9.9% (보험계약별로 금리는 다르게 적용.)
  • 대출한도: 보험계약 해지환급금 내에서 결정됨. (1일 지급한도는 1억원)
  • 대출기간: 보험계약의 계약만기일까지. 단 순수보장성 상품 등 일부 상품은 보험계약만기일이 되기 전 대출금을 상환해야할 수 있음. 
  • 지금계좌: 보험료나 대출이자가 3회 이상 자동이체로 출금된 본인명의 계좌
  • 대출금상환: 상환은 실시간, 언제나 가능함. 

대출금 상환은 언제나 가능하고, 상환방법은 삼성화재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어플에서 하거나, 삼성화재 콜센터를 이용해도 됩니다. 그리고 가까운 삼성화재 고객지원센터에 방문해서 대출금 상환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도 보험계약대출의 장점 중 하나로 대출기간이 따로 없다 보니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고, 연체 이자도 없습니다.

대출금 상환방법과 이용시간

– 인터넷/모바일 어플: 24시간 가능
– 삼성화재 콜센터: 9시 ~ 18시
– 고객지원센터 방문: 평일 10시 ~ 16시 

신청방법

위에 말했듯, 대출 한도금액과 금리는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는 삼성화재 콜센터에 전화로 문의도 가능합니다.

약관대출 신청을 하면 계약이 체결되는데, 이때에는 공인인증서나 휴대폰 본인인증 등으로 확인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완료가 되면 등록한 계좌로 대출금이 입금됩니다. 따라서 본인 명의의 휴대폰이 없는 경우에는 인터넷이나 모바일 어플로 대출이 불가능합니다.

삼성화재 홈페이지 바로가기

Last Updated on 2023-09-21 by jangsunote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