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보험금 청구: 어플로 하는 방법 따라하기

삼성화재 보험금 청구를 어플(앱)로 하는 방법을 포스팅해볼께요. 아래 방법 참고해서 따라해보세요. 굉장히 쉽고 편리하더라고요. 저는 병원을 많이 안가다보니 보험금을 청구할 일도 정말 몇 번 없었어요. 병원을 가더라도 병원비가 적게나와서 자기부담금 빼고나면 청구를 하나마나더라고요.

그래서 보험금청구를 보험설계사를 통해서 해왔었는데, 생각해보니 요즘 시대에 어플로 다 되겠구나 싶어서 요즘에는 어플로 신청하고 있어요. 보험금은 매달 내면서 보험에 대해 신경을 너무 안쓴 것 같아서 보험에 대한 공부를 조금씩 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제가 실비 보험을 가입한 삼성화재 어플로 보험금을 청구하는 방법을 작성해봅니다.

참고로, 삼성화재 보험금청구 방법삼성화재 홈페이지, 앱에서 신청하거나, 이메일청구, 우편청구, 방문청구가 가능합니다. 편한 방법을 선택해서 신청하면되는데, 실손의료비 이외의 보험의 경우 청구하는 금액이 200만원을 넘으면 우편, 방문신청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실비보험 청구는 금액제한이 없다고해요.

청구방법

삼성화재 보험금 신청 어플(앱)로 하는 방법

삼성화재 보험금 신청을 어플로 하려면 우선 삼성화재 앱(app)을 설치해야합니다. 회원가입이 안되어있다면 회원가입까지 마음먹고 해두세요. 한번 해두면 앞으로 편합니다.

① 삼성화재 어플에 로그인한 후, [보험금청구] 메뉴를 선택한다.

② 청구대상 선택: 청구대상, 청구유형을 선택합니다. 본인 병원비인지, 자녀, 대리청구 등 알맞게 선택합니다. 그후 새로운 이유로 병원에 방문한 것인지, 기존 청구했던 내용으로 추가 병원비가 발생한 것인지 청구유형을 선택하세요.

③ 사고정보입력: 병원간 날짜, 사고유형 (상해/질병/교통사고), 주요진단명과 진단내용 간단히 입력합니다. 의료급여수급권자 여부 체크도 합니다. 

④ 서류 등록 단계입니다. 청구항목은 진료비/수술비/기타 중 하나를 먼저 선택하고, 그 후 상세를 선택하면됩니다. 저의 경우 실비보험 청구라서 진료비를 선택한 후, 급여+비급여 항목을 체크했어요.

그 후 실비보험 청구서류를 업로드해야합니다. 실비보험청구서류 상세내용은 앞의 링크되어있는 글에서 자세히 확인해볼 수 있는데요. 기본적으로병원진료비 영수증, 진료비세부내역서를 첨부하고 추가 필요한 서류를 준비해야합니다.

삼성화재 실비 보험 청구 서류와 청구방법 정확하게 정리

서류를 준비했다면 [서류등록+]을 눌러서 QR코드 스캔 또는 사진촬영을 해서 등록하세요. 일부 서류에는 QR코드가 있습니다.

그리고 보험금청구를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할 때에는 보험금청구서는 준비하지 않아도 됩니다. 다음 단계에서 청구서에 체크할 내용을 직접 입력합니다.

⑤ 서류등록을 마쳤으면 ‘계좌정보입력’단계입니다. 보험금을 받을 계좌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하세요.

그리고 결과안내 방법까지 선택하면 완료입니다. 결과 안내 방법은 복수선택이 가능하고, 문자/이메일/우편/팩스/전화/연락받지않기 중 선택할 수 있어요.

삼성화재 보험금청구 앱으로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전체 과정은 삼성화재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는 것과 동일합니다. 앱으로 신청하기 어렵다면 삼성화재 홈페이지에서 [보상 > 질병/상해보험 > 질병/상해 보험금청구] 경로를 이용해서 청구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보험금청구관련 문의는 삼성화재 고객센터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전화번호, 이용방법은 아래의 글에서 확인하세요.

삼성화재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상담원 연결 시간, 고객지원센터 위치

삼성화재 보험약관대출 (계약대출) 금리와 대출한도금액, 신청방법

Last Updated on 2023-09-21 by jangsunote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