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화재 보험대출 금리, 대출한도, 신청방법 (보험계약대출)

메리츠화재 보험대출 금리, 대출한도,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최근 보험약관대출을 이용하는 사람이 굉장히 많다고 하더라고요. 특히 요즘 공모주 청약 등으로 잠깐 돈을 빌리고 싶을 때 보험계약대출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은행의 마이너스 통장을 이용하기도 하지만, 절차가 더 간단하고 돈이 바로 입금되는 보험계약대출을 이용하는 사람이 늘었다고 합니다.

메리츠화재 보험대출 대상자는?

보험계약대출을 이용할 수 있는 대상자는 우선 메리츠화재에 보험에 가입되어있어야 합니다. 모든 보험이 가능한 것은 아니고 장기보험 중에서도 해약환급금이 발생하는 보험이어야 합니다. (순수 보장성 보험은 대출 불가)

보험계약대출은 내가 가입한 보험의 해약환급금을 담보로 해약환급금 금액보다 적은 한도를 빌릴 수 있는 대출상품입니다. 따라서 대출가능 최대 금액은 내 보험의 해지환급금보다 적게 됩니다. 보통 50~ 95%까지 빌릴 수 있습니다. 최대 금액은 보험상품, 계약조건 등에 따라 천차만별입니다.

내가 해당이 될까 궁금하다면 메리츠화재 홈페이지나 어플에 로그인해서 대출가능금액을 확인해 보면 됩니다. 홈페이지를 예를 들면 로그인을 하고 [인터넷고객센터] 메뉴를 선택하면 아래처럼 [대출 가능금액]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신용조회가 아니기 때문에 조회해도 됩니다.

메리츠화재-홈페이지에서-대출조회화면
메리츠화재-대출조회

보험계약대출을 한 후에는 위 사진처럼 [보험계약대출]에 대출원금과 잔액, 대출이율이 표시됩니다.

메리츠화재 보험대출 금리

메리츠화재 보험대출은 보험상품에 따라 금리가 확정형이 있고, 연동형이 있습니다. 연동형의 경우 매월 금리가 변동됩니다. 평균적으로 금리는 4~6% 정도라고 보면 됩니다.

신청방법

메리츠화재 보험대출 신청방법은 홈페이지나 어플을 통해서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 외에도 메리츠화재 고객센터나 지점에 방문해서 대출신청을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보험사 업무시간 외에도 신청해서 대출금을 지급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는 상품이기 때문에 급할 때에는 홈페이지나 어플을 이용하세요.

  • 이용시간: 24시간, 365일
메리츠화재-대출신청화면
대출신청화면

위처럼 대출 가능금액을 확인한 후에, 신청금액과 지급계좌, 대출이자 납입일, 대출이자 납입계좌, 대출신청내역 발송주소를 입력하고 신청하면 됩니다.

메리츠화재-신청내용확인화면
대출신청내용

신청 전에 대출 내용, 이자율, 이자 납부일 등을 꼼꼼히 확인하고 약정서도 잘 확인하고 신청하세요.

대출금 지급

보험계약대출 신청 후 대출금 지급은 3회 이상 보험료가 납부된 본인 명의 계좌로만 지급됩니다. 다른 계좌나 직계가족 명의의 계좌로 받고 싶으면 고객센터나 고객창구에 방문해서 신청해야 합니다. 보이스피싱 같은 범죄의 위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메리츠화재 보험대출 상환방법

보험계약대출 기간은 내 보험의 계약기간 동안입니다. 대출원리금은 언제든 돈이 있을 때 상환할 수 있고,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조금씩이라도 빨리 갚는 것이 좋습니다. 단, 당일 상환 시에도 대출이자는 발생한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그리고 보험대출 역시 대출이기 때문에 신용도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또 추후 해지환급금보다 보험대출금이 커지는 등 대출계약을 이어갈 수 없을 때에는 자동으로 해지 처리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급할 때 빌려 쓰고, 돈이 생기면 바로 갚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메리츠화재 보험대출은 내 보험의 해지환급금 보다 적은 돈만 빌릴 수 있는 대출상품이다 보니 대출 가능금액이 은행 대출보다 적을 가능성이 큽니다. 그래도 빠르고 간단한 방법으로 빌릴 수 있고, 보험을 해지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보험대출 외에 보험을 해약하지 않고, 돈을 사용할 수 있는 보험 중도인출이라는 서비스도 있으니 아래 글로 확인해보세요.

보험 중도인출이란 무엇인가

4세대 실손의료비 보험: 실비보험 달라지는 점 4가지

Last Updated on 2023-10-19 by jangsunote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