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체크카드 재발급 방법: KB국민카드 어플/홈페이지

국민은행 체크카드 재발급 방법 공유합니다. 재발급 신청은 KB국민카드 고객센터에 전화로 신청하는 방법도 있지만, 내가 직접하고 싶으면 KB국민카드 홈페이지나 KB국민카드 어플에서도 할 수 있습니다. 이 두 가지 방법을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국민은행 체크카드 재발급 방법

국민은행의 체크카드와 신용카드는 모두 ‘KB국민카드’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국민은행에서 발급받은 체크카드던, 신용카드던 카드에 대한 서비스는 KB국민카드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됩니다. 물론 국민은행 영업점에서도 카드 분실신고나 재발급도 가능합니다.

KB국민카드 어플에서 카드 재발급하기

첫번째 방법은 ‘KB국민카드’어플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앱이 조금씩 업데이트되면서 메뉴가 달라지더라고요. 아래 내용은 2022년 8월 기준입니다.

  1. 국민카드 앱에 로그인한다.
  2. ‘더보기’ 를 선택한 후, ‘정보관리> 소유카드관리’ 메뉴를 선택한다.
  3. 화면 상단에서 재발급할 카드를 선택한다. 
  4. 카드관리 메뉴에서 ‘카드설정 >재발급신청’ 메뉴를 선택한다.
  5. 안내에 따라 재발급신청을 진행한다.

조금 더 자세한 방법을 알고싶다면 아래 사진을 참고하세요.

KB국민카드 앱에 로그인한 후 아래에 있는 메뉴 중 [더보기]를 선택합니다. 그 후 화면을 쭉 내려 ‘정보관리’를 찾고 하위메뉴 중 ‘소유카드관리’를 찾습니다.

소유카드관리 화면이 나오면 우선 내가 재발급하려는 카드를 선택하고 재발급신청을 해야합니다. 카드가 한 장이 아닌경우에는 조심해야겠죠.

그 후 카드 재발급신처에 대한 동의와 본인인증과정을 진행합니다.

카드신청화면이 나오면 연간소득, 신용점수, 결제일자를 선택합니다. 그 후 신청유형, 카드선택, 추가신청카드를 알맞게 선택합니다.

마지막으로 신분증정보를 입력하던지, 사진촬영을 한 후, 카드 수령방법, 배송지를 입력하면 완료입니다.

KB국민카드 홈페이지

국민카드 홈페이지에서 체크카드 재발급하는 방법입니다. 어플에서의 메뉴와 같습니다.


[My KB > 정보관리 > 소유 카드관리] 메뉴를 선택하세요.

그 후 [내 카드 조회] 화면에서 재발급할 카드를 선택한 후, 재발급신청을 누르면 됩니다. 앱에서 신청한 방법과 동일하게 카드 신청자 정보와 재발급 카드 기능 선택하고, 본인인증한 후, 카드배송 방법과 수령지 선택하면 됩니다.

이상으로 국민은행의 체크카드 재발급방법 두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비대면으로 처리할 수 있는 업무가 많아지면서 은행 영업점에 직접 방문하는 일이 크게 줄어들었습니다. 그래서 은행도 줄어들고, ATM도 줄어들 예정이라고 하네요. 막상해보면 어렵지 않으니 천천히 따라해보세요.

KB국민카드 정보 더보기

카드 결제일에 따라 사용금액이 합해지는 이용기간이 정해지죠. 원하는 이용기간을 적용하기위해서 카드 결제일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 국민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Last Updated on 2023-10-20 by jangsunote

답글 남기기